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다수의 수다' 일타강사가 밝힌 '입시 코디네이터'의 실체는?

입력 2021-12-16 13:31

방송 : 12월 17일(금) 밤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방송 : 12월 17일(금) 밤 9시

'다수의 수다' 일타강사가 밝힌 '입시 코디네이터'의 실체는?

일타강사가 밝힌 사교육 업계의 비화가 공개된다. 

17일(금) 방송되는 JTBC '다수의 수다'에서는 MC 유희열, 차태현과 일타강사들의 수다가 공개된다. 국어 김민정, 영어 조정식, 한국사 최태성, 화학 박상현까지 각 과목을 대표하는 4명의 일등 스타 강사들이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다수의 수다' 녹화에서 두 MC는 일타강사들에게 "자기 과목 수능 보면 다 만점 받나?" "학교 다닐 때 공부 잘했는지?" "돈은 얼마나 버는지?" 등의 질문을 하며 수다의 포문을 열었다. 이에 일타강사들은 솔직하고 거침없는 대답으로 수다의 분위기를 뜨겁게 이끌어 갔다. 특히 '불수능'을 넘어 '용암수능'이라 불릴 만큼 어려웠던 올해 수능에 대해 일타강사들과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험생들이 이번 수능을 어렵게 느낀 이유에 대해 일타강사들은 하나같이 '문해력 문제'를 지적했다. 

이어 일타강사들은 대한민국 사교육 특구로 불리는 대치동의 비화도 공개했다. 무리한 선행학습에 몰려 거리로 나온 아이들부터 자녀를 명문대에 보낸 어머니를 상담실장으로 캐스팅해 간 입시 학원 등 드라마에서만 보던 사교육 생태계를 전해들은 두 MC는 놀라움과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드라마 'SKY 캐슬' 속 김서형이 연기한 '입시 코디네이터'가 존재하는지 묻는 질문에 일타강사들은 입을 모아 실재한다고 말했다. 심지어 한 일타강사는 자신의 아내가 직접 확인한 1년 치 입시 코디 비용을 밝혀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한편 '다수의 수다'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까지 SNS, 블로그, 카페 등에 일타강사편을 소개하면 백화점 상품권, 커피 상품권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사교육의 정점에 있는 4명의 일타강사들과 MC 유희열-차태현이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수다는 오는 12월 17일(금) 밤 9시에 방송되는 JTBC '다수의 수다'에서 엿들을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