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부동산 의혹' 김현미 4시간 조사…내주 결론

입력 2021-12-09 21: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부동산 관련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현미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주말에 경찰에 소환돼서 조사를 받았습니다. 이르면, 다음 주에 결론이 날 걸로 보입니다.

어환희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북부경찰청은 지난 5일, 김현미 전 국토교통부 장관을 불러 4시간 동안 조사했습니다.

JTBC 보도 이후 한 시민단체가 김 전 장관이 농지법과 부동산실명법 등을 위반했다며 고발한지 6개월 만입니다.

김 전 장관의 남편은 지난 2012년, 경기 연천군에 약 2400 제곱 미터 규모의 농지를 사들였습니다.

그러나 실제 농사를 짓지 않아 농지법을 위반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땅을 산 지 3년 뒤엔 단독주택도 지었는데, 다주택자라는 논란이 불거지자 국토부 장관 재임 시절인 2018년 집을 처분했습니다.

자신의 남동생에게 팔았고, 최근엔 여동생이 다시 구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러나 김 전 장관의 남편이 그대로 살고 있어 실소유자는 남편인데, 명의신탁을 한 게 아니냐는 의혹도 불거진 상태입니다.

그동안 관련 의혹을 부인해 온 김 전 장관은 경찰 조사와 관련해선 "따로 드릴 말씀이 없다"는 입장만 오늘 전했습니다.

남편과 동생 두 명에 이어 김 전 장관에 대한 소환조사까지 이뤄지면서 수사는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6개월 동안 방대한 계좌분석과 피의자 소환조사가 이뤄졌다" 며 "혐의를 적용할지는 다음주에 결론 낼 예정" 이라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