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석열 욕설 동영상?…윤 캠프 "사실과 완전히 달라"

입력 2021-12-02 09:48 수정 2021-12-02 09:58

현장 있었던 이용 "사실과 달라"
비판했던 이경·안민석, SNS서 영상 삭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현장 있었던 이용 "사실과 달라"
비판했던 이경·안민석, SNS서 영상 삭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달 22일 김영삼 전 대통령 추모식에서 수행원에게 욕설을 했다는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퍼졌다. 〈사진=유튜브 캡처〉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달 22일 김영삼 전 대통령 추모식에서 수행원에게 욕설을 했다는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퍼졌다. 〈사진=유튜브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수행원에게 욕설을 했다는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당시 수행실장으로 현장에 있었던 이용 의원은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오늘(2일) 이 의원은 JTBC에 "(영상에서 주장한 내용과)현장에서 한 발언이 완전히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윤 후보 측 역시 "사실과 다른 내용이 온라인상에서 퍼지고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문제가 된 영상은 지난달 22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내 김영삼 전 대통령 묘역에서 열린 6주기 추모식 상황을 촬영한 것입니다. 해당 영상을 올린 구독자 300여명을 보유한 유튜버는 '윤석열 욕설 "야 이 xx야"'란 제목과 함께 "김영삼 전 대통령 6주기 추모식 검은 넥타이 안 챙긴 상황"이라며 "아 검은 넥타이...야이 xx야 그건 차 안에서 챙겼어야지"라고 윤 후보가 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영상은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됐습니다. 누리꾼들은 영상을 접한 뒤 "품격이 참", "많이 알려져야 한다", "거듭된 실수" 등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윤 후보 측 설명에 따르면 당시 상황은 이렇습니다. 옆에 있는 남성이 넥타이를 손으로 가리키며 "아, 이 색깔···"이라고 하자 윤 후보는 "아, 검은 넥타이를 (가져왔어?) 차 안에서 바꿨어야지"라고 말했습니다. '아 이 색깔'이라고 말한 부분이 '야 이 새X야'로 잘못 해석됐다는 것입니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은 이 영상을 SNS를 통해 공개하며 비판 목소리를 냈다. 〈사진=안민석 페이스북〉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은 이 영상을 SNS를 통해 공개하며 비판 목소리를 냈다. 〈사진=안민석 페이스북〉
영상이 확산하자 여권에서는 해당 영상을 공유하며 질타를 쏟아냈습니다. 이경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부대변인은 어제(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윤석열이 사람을 대하는 태도:욕"이라면서 "(윤 후보의 발언이) '야 이새X야 그건 차 안에서 챙겼어야지' 이건 꼰대라는 표현도 아깝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부대변인은 "김영삼 전 대통령 6주기 추모식 참석 중 검정 넥타이 안 챙겼다고 본인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이렇게 대하나"라며 "아랫사람이면 이렇게 대해도 되는 건지. 대통령이라도 된다면 끔찍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총괄특보단장인 안민석 의원도 "윤석열 후보, '야 이 새X야, 그건 차 안에서 챙겼어야지!'"라는 글과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했습니다.

윤 후보 측 해명이 나오자 이 부대변인과 안 의원은 SNS에 공유했던 윤 후보 관련 영상을 삭제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