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12-02 07:26 수정 2021-12-02 07: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국내서도 첫 오미크론

인천에 사는 40대 부부와 이들의 30대 지인이 결국 오미크론 감염자로 최종 확인됐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 입국한 또 다른 50대 여성 두 명도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감염됐습니다.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네 명의 의심자가 더 있고 숨겨진 감염자도 상당수 있을 것으로 보여 이미 지역사회 감염이 시작됐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2. 모든 입국자 열흘간 격리

정부의 강화된 조치도 나왔습니다. 내일(3일)부터 2주동안 모든 입국자는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10일간 격리되고,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와 접촉했다면 접종완료자도 14일동안 자가격리에 들어갑니다. 어제 하루 확진자수도 5천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3. 미국도 첫 오미크론…남아공 여행

미국에서도 오미크론 감염자가 처음으로 발생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여행을 다녀온 사람으로 백신 접종을 이미 마친 상태였습니다. 미국 보건 당국은 미국행 승객에게 비행기 탑승 24시간 전 검사와 함께 음성 확인을 요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4. '아들 50억' 곽상도 구속영장 기각

대장동 개발 로비 의혹과 관련해 이른바 50억클럽 가운데 처음으로 영장이 청구된 곽상도 전 의원이 구속을 피했습니다. 개발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아들을 통해 거액을 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데 법원은 구속 필요성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다고 봤습니다.

5. 국힘 이준석-윤석열 '갈등' 장기화?

모든 공식 일정을 취소하고 잠적했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부산에 이어 전남 순천과 여수에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대표 측은 서울로 돌아갈 계획이 없다고 밝혔고 윤석열 대선 후보도 무리해서 연락하지는 않겠다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습니다.

6. 이재명 영입·공약 속도…검증 우려도

이재명 대선후보는외부 인사들을 영입하고 공약을 내는데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 3주동안 17개의 공약을 내놨는데 여론에 따라 번복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