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내 오미크론 감염 5명 확인…모든 입국자 10일 격리

입력 2021-12-01 21:22 수정 2021-12-01 22: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일 인천공항에서 관계자가 소독 안내판을 끌고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1일 인천공항에서 관계자가 소독 안내판을 끌고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내에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5명으로 확인됐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 입국한 40대 부부와 지인, 또 다른 해외입국자 등입니다. 국내 첫 오미크론 감염 사례입니다.

오늘(1일) 방역당국은 오미크론 감염이 의심됐던 인천 거주 40대 부부와 지인 등 3명을 검사한 결과, 오미크론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들과 별도로 해외입국 확진자를 대상으로 한 검사에서 2명이 추가로 오미크론에 확진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부는 지난달 14일부터 23일까지 나이지리아를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24일 에티오피아를 거쳐 인천공항으로 들어왔고 25일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차를 태워준 40대 지인과 함께 사는 10대 아들도 감염됐습니다. 부부는 모더나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태에서 돌파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들은 오미크론 감염자로 의심돼 유전자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 결과 부부와 40대 지인이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들의 검사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미크론 의심 환자는 3명 더 늘어난 상황입니다. 추가된 3명은 오미크론에 확진된 40대 지인의 가족과 따로 만난 지인 등입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 3명은 모두 백신을 맞지 않았습니다. 현재 변이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방역당국은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오는 3일부터 2주간 모든 국가에서 입국하는 내·외국인은 10일간 격리해야 합니다. 백신 접종을 했어도 격리대상에 해당합니다.

또한 나이지리아를 방역강화국가·위험국가·격리면제 제외국가로 추가 지정해 남아공 등 8개국과 동일하게 단기 체류 외국인의 입국제한, 내국인 및 장기 체류 외국인의 임시생활시설 10일 격리, PCR 검사 총 4회 검사를 실시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