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권민아 성폭행 사건 檢 송치…"꼭 처벌 받았으면"

입력 2021-12-01 15:00 수정 2021-12-01 15:25

1일 SNS 통해 "저 같은 피해 발생하지 않았으면" 심경 전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일 SNS 통해 "저 같은 피해 발생하지 않았으면" 심경 전해

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 씨가 중학생 때 성폭행을 당한 사건이 지난 11월 검찰로 송치됐다. 〈사진=권민아 SNS〉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 씨가 중학생 때 성폭행을 당한 사건이 지난 11월 검찰로 송치됐다. 〈사진=권민아 SNS〉
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 씨의 중학생 시절 성폭력 피해 사건이 지난달 검찰에 넘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오늘(1일) 부산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지난 11월 초 강간상해 등의 혐의로 20대 남성 A씨를 검찰에 송치했다고 JTBC에 밝혔습니다.

올해 초 권씨로부터 고소장을 접수 받고 수사를 진행해온 경찰은 "범행 시기가 2007년이지만 당시 관계인 등을 상대로 집중적으로 수사해 범행을 입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세부적인 수사 내용은 관련 규정 등에 따라 알려 줄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권씨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중학생 때 부산에서 일어난 피해는 진짜 많은 친구들 언니 오빠들이 도와주고, 나 또한 기억을 끄집어내서 많은 증거 제출을 하게 돼 유죄로 판단하고, 검찰 수사로 넘어간 상태"라고 알렸습니다.

그러면서 "15년이 지난 일이라 거의 포기 상태였는데 도와주신 많은 분께 정말 감사하다"며 "결과가 허무하게 끝나지 않고, 꼭 처벌은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수사 계기로 정말 증거수집이 중요하다는 걸 또 한 번 깨달았다"며 "걱정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 씨가 지난 9월 유튜브 채널 '점점TV'에 출연해 중학생 시절 성폭행을 당한 사실을 털어놨다. 〈사진=유튜브 채널 점점TV 캡처〉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 씨가 지난 9월 유튜브 채널 '점점TV'에 출연해 중학생 시절 성폭행을 당한 사실을 털어놨다. 〈사진=유튜브 채널 점점TV 캡처〉
앞서 권씨는 지난 9월 유튜브 채널 '점점TV'에 출연해 중학교 1학년 시절 성폭행을 당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그는 "나를 좋아해 주는 친구였는데, 남자들에게 '같이 놀자'고 연락이 왔고, 혼자 보낼 수 없어서 따라갔는데 빈집에 사람들이 엄청 몰려 있었다. '나가겠다'고 했는데, 맥주병으로 4시간 넘게 맞았다"며 "거기까지였으면 괜찮았을 텐데 강간상해죄였다. 그게 나에겐 가장 큰 남자에 대한 트라우마"라고 털어놨습니다.

당시 신고를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선 "그땐 신고를 해도 소년원이 전부였다. 보복당할까 봐 겁이 났다.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다. 공소시효가 2023년까지인데 어떻게 될지 솔직히 기대는 안 한다"며 "지금 그 사람은 결혼해 자식이 셋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