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석열 "이재명, 정부 실정에서 본인 분리하려 '쇼잉'"

입력 2021-11-29 11:34 수정 2021-11-29 11: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이재명의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밝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향해 “'쇼잉(보여주기)'”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오늘(29일)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사진=국회사진기자단〉오늘(29일)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윤 후보는 오늘(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그동안 민주당 상대 후보의 비판을 자제해 왔지만, 오늘은 한국 정치 발전을 위해 한 말씀 드리려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이 후보가 '민주당의 이재명이 아니라 이재명의 민주당'이라고 말한 건 민주당 정부의 실정으로부터 본인을 분리하고자 하는 '쇼잉'으로 생각한다”고 비판했습니다.

“대통령 후보 개인의 사당의 길을 가겠다는 이런 발상에서 청와대 독재가 싹트는 것”이라며 “독재적 발상과 다름없다”고 꼬집었습니다.

김기현 원내대표도 '강동구 모녀' 살인사건의 가해자인 조카를 변호한 이 후보를 향해 “가식적 사과 쇼를 벌이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는 흉측한 살인 사건을 가짜 사과 쇼의 대상으로 삼겠다고 한 것인지 소름이 돋는다”며 “흉측한 살인범의 가족, 폭력성이 곳곳에서 드러나는 사람을 대통령으로 삼으면 대한민국이 어찌 될지 국민이 현명하게 판단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윤 후보는 자신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코로나 19 피해 50조원 지원' 공약을 이재명 후보가 받겠다고 한 것에 대해선 “뒤늦게 깨달은 바가 있는 것 같아 다행”이라고 답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