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실책이 가른 한국시리즈 1차전…kt가 먼저 웃었다

입력 2021-11-15 08: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의 승리는 KT가 가져갔습니다. 포스트시즌에서 가을 야구의 저력을 뽐냈던 두산이 실책으로 무너졌습니다. 7전 4선승제로 치러지는 한국시리즈, 오늘(15일) 2차전이 이어집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슬로우모션처럼 느리게 와인드업 자세를 취하더니 빠른 공을 던진 '반전의 시구'.

드라마 '오징어게임' 속 오일남을 연기했던 배우 오영수의 '반전 시구'는 팬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한국시리즈 1차전에서도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두산같지 않은 두산의 야구가 경기 승부를 결정했습니다.

수비 잘하는 두산은 4회, 허경민이 유한준의 타구를 빠뜨린 실책을 한 뒤, 희생번트와 희생플라이로 KT에 선취점을 내줬습니다.

1-1로 팽팽했던 7회말엔, 배정대의 홈런으로 KT가 한 점을 앞서면서 아슬아슬한 승부가 이어졌는데 여기서 또 실책이 나왔습니다.

두산 김재호가 공을 잡았다 놓치면서 타자와 주자가 모두 살았고, 이후 황재균의 희생타와 강백호의 안타가 이어지면서 KT가 석점을 앞서게 됐습니다.

9회초엔 반대로 두산에도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박세혁이 친 공이 높이 떴지만 KT 3루수 황재균이 놓쳤는데 타자가 뛰지 않고 돌아선 바람에 그대로 아웃이 되고 말았습니다.

뒤이어 허경민과 강승호의 연속 안타로 점수가 난 걸 고려하면 두산이 막판 승부를 뒤집을 수 있었던 귀중한 기회를 허무하게 날린 겁니다.

실책이 모두 실점으로 연결되고, 본헤드플레이까지 나오는 등 두산은 특유의 '허슬 플레이'가 사라지면서, KT에 2-4로 졌습니다.

KT는 선발 쿠에바스의 7.2이닝 1실점 호투와 강백호의 3타수 3안타 활약 속에 7전 4선승제 한국시리즈에서 먼저 웃었습니다.

KT와 두산은 오늘 고척에서 2차전을 치릅니다.

관련기사

'미라클' 두산, 7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KBO 최초 '가을 DNA' 두산, 삼성 잡고 플레이오프 1차전 기선 제압 2년 연속 '잠실시리즈' 잡은 두산…"삼성 나와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