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신간 서적 인문학 편 발간

입력 2021-11-05 13:27

방송 :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방송 :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40분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신간 서적 인문학 편 발간

JTBC '차이나는 클라스'가 신간 서적 '인문학' 편을 발간했다.

JTBC 대표 교양 프로그램 '차이나는 클라스' 제작진이 신간 서적 '차이나는 클라스: 인문학 편'(이하 '인문학' 편)을 발간했다. '인문학' 편은 서적 '차이나는 클라스'의 두 번째 시즌 '차이나는 클라스: 국제정치 편' '차이나는 클라스: 의학, 과학 편' '차이나는 클라스: 마음의 과학 편'에 이은 네 번째 시리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전 세계를 마비시킨 지 만 2년, '인문학' 편은 혼돈의 시기에 빛을 발할 인문학의 가치를 전한다. 인류가 문명을 이룩한 이래 인간적인 삶에 대해 고민했던 흔적들을 고전, 철학, 예술 분야로 나눠 해당 분야 최고의 석학들과 함께 되짚어 본다.

'인문학' 편 1부 '지속가능한 문명을 만든 지식'에서는 인간이 문명의 새벽부터 암흑의 시대를 거쳐 뉴노멀의 시대를 이룩하기까지 쌓아올린 수많은 생각의 기록을 짚어본다. 2부 '삶의 지혜를 일깨우는 예술과 문학'에서는 인간의 내면세계를 표현하고자 노력했던 예술과 문학의 선구자들의 삶을 돌아보며 인생의 지혜를 배운다. 서양 고전학 전문가 조대호 교수, 중세철학 전문가 박승찬 교수, 건축사학자이자 건축가인 임석재 교수, 지리학자 김이재 교수, 미술사학자 양정무 교수, 서양 고전학 전문가 김헌 교수, 이탈리아 고전 전문가 박상진 교수, 괴테 전문가 오순희 교수가 저자로 참여했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를 기획한 신예리 JTBC 보도제작국장은 "'인문학' 편으로 현재 세계가 당면한 여러 문제를 좀 더 넓은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앞선 인류가 축적된 지혜와 경험으로 수많은 난관을 돌파했던 것처럼 우리 역시 그럴 수 있을 거란 희망을 조심스레 품어본다"라며 출간 의의를 전했다. '차이나는 클라스: 인문학 편'은 전국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JTBC '차이나는 클라스'는 2021년 9월 19일부터 세대별 관심사를 주제로 진행되는 특집 강연 프로그램인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으로 프로그램을 개편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시청자들의 인생 설계를 돕는 '인생지기'로 출연해 진로, 사회생활, 자녀 교육, 100세 시대 등 현실에 밀착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40분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