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늑대 옷' 입자 연일 포효…황희찬, 아까운 골 취소에도 존재감

입력 2021-11-02 21:00 수정 2021-11-02 22: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일) 황희찬의 이 골이 참 아까웠습니다. 단 몇 ㎝차이로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는데요.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 뿐 아니라 수비에도 몸을 아끼지 않습니다.

새로운 팀에서 날개를 펼 수 있게 된 이유를 최하은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 울버햄프턴 2:1 에버턴|프리미어리그 >

끈질긴 수비를 버텨낸 히메네스가 툭 밀어주자 골문 앞 황희찬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경기 15분 만에 터진 첫 골, 세리머니까지 펼쳤지만 한 끗 차이로 골은 취소됐습니다.

패스를 받을 때 수비수보다 살짝 앞섰기 때문입니다.

아쉬움도 잠시 황희찬은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볐습니다.

저돌적인 돌파로 수비를 허문 뒤 정교한 패스로 기회를 만들고 폭넓게 움직이며 강한 압박과 태클로 상대 공격도 끊어냈습니다.

전반에만 두 골을 터뜨린 울버햄프턴은 다섯 경기 무패 흐름을 이어갔고, 황희찬도 "중요한 건 승리"라며 팬들과 기쁨을 나눴습니다.

오늘로 다섯 경기 연속 선발로 나선 황희찬은 지난 시즌과 달리 단숨에 주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박문성/해설위원 : 라이프치히 땐 맞지 않은 옷을 입은 듯한 느낌이었죠. 프리미어리그나 울버햄프턴은 굉장히 직선적이고 빠르고…]

오랫동안 지켜봐온 감독은 자신감을 실어줬고,

[라즈/울버햄프턴 감독 : 득점뿐 아니라 경기 전반적으로 팀에 이바지하죠. 황희찬과 함께하게 돼 행복해요.]

최전방에서 뛰는 동료와도 금세 호흡을 맞췄습니다.

공을 지탱하고 연결해주는 히메네스를 뒤를 파고드는 황희찬이 받쳐주면서 위력이 커졌습니다.

축구만 생각할 수 있는 환경도 적응을 도왔습니다.

[황희찬/울버햄프턴 : 너무 잘 먹고 너무 잘 쉬고, 운동도 너무 잘하고 그래서 더 마음도 편안해지고…]

리그 7위로 올라선 울버햄프턴과 달리 9위에 주저앉은 토트넘은 결국 칼을 빼 들었습니다.

넉 달 만에 산투 감독을 경질한 겁니다.

차기 사령탑으론 세리에A와 프리미어리그에서 다섯 번 우승을 이끈 콘테 감독이 유력합니다.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주로 투톱을 활용하는 전술이 예상되는데, 손흥민은 감독이 바뀌어도 입지는 변하지 않을 걸로 전망됩니다.

관련기사

"호날두 상대해보고파"…'늑대군단' 황희찬 유쾌한 인터뷰 코리안 듀오 손흥민·황희찬, BBC·EPL '베스트 11' 선정 황희찬, EPL 첫 멀티골…"모든 걸 갖춘 선수" 찬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