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손준성 영장심사 때 "윤석열 위해 일한 적 없어, 가고 싶어서 간 자리 아냐"

입력 2021-10-26 20:38 수정 2021-10-26 21:59

"고발장 작성 지시 안해, 김웅 보낸 기억도 없다" 주장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발장 작성 지시 안해, 김웅 보낸 기억도 없다" 주장

'고발 사주' 의혹 핵심 인물인 손준성 검사가 구속 전 피의자심문에서 "아무리 윤석열 전 검찰총장 밑에서 일했어도 윤 전 총장을 위해 일한 적은 없다"고 말한 걸로 확인됐습니다.

JTBC 취재를 종합하면, 손 검사는 오늘(26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이세창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심사)에서 "개인적으로 그 자리(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에 가고 싶지도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자신이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 지시로 이른바 '고발사주'에 관여했다는 의혹에 대해 반박한 겁니다.

손 검사는 또 "직원들에게 (고발장 작성 등을) 지시한 적도 없다"며 "고발장을 김웅 당시 후보에게 보낸 기억도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사진이든 파일이든 제보를 받으면 받은 사람에게 반환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게 김 의원을 거쳐 조성은씨에게 갔을 가능성을 추측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손 검사는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으로 재직하던 지난해 4월 국회의원 총선을 앞두고 검사와 수사관 등에게 여권 인사들에 대한 고발장 작성과 근거자료 수집 등을 지시한 혐의를 받습니다.

또 고발장을 김웅 당시 후보 측에 전달한 혐의도 받습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손 검사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서에 직권남용과 공무상 비밀누설, 공직선거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 등을 적용했습니다.

손 검사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나올 전망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