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핼러윈 앞두고…미국·유럽 학교 "오징어 게임 의상 금지"

입력 2021-10-25 21:16 수정 2021-10-25 21: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는 주말은 핼러윈 데이 입니다. 재미있는 분장을 하고 즐기는 미국의 축제 날인데, 미국과 유럽에서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폭력성을 우려하는 의견이 나오면서 일부 학교에선 학생들에게 핼러윈 때 오징어 게임 옷을 입지 못하게 했습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초록색 운동복, 빨간색 점프슈트를 입은 아이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등장 인물을 따라한 겁니다.

오는 31일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아이들 사이에서 오징어 게임 열풍이 빠르게 번지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의상을 입고 파티를 벌이고, 자연스럽게 게임을 즐기는 모습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화면출처: 트위터 '@PerrierShon' :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영국 일부에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아이들이 무분별하게 잔혹한 '오징어 게임' 속 행동을 따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인 에번스/육아 전문가 (영국 ITV) : '오징어 게임'은 늘 누군가가 (죽임을 당하고…) 정말 충격적입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은 저 상황이 영화일 뿐이고, 배우라는 걸 이해하지 못합니다.]

급기야 일부 학교에선 핼러윈 데이에 오징어게임 의상을 입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미국 뉴욕 주 3곳과, 영국 등 유럽의 일부 학교가 동참했습니다.

미국의 한 아동연구단체는 "부모가 옆에 있건 없건 19세까지 오징어게임을 봐선 안 된다"고 권고했습니다.

오징어게임은 18세 이상 관람가로 등급이 정해져 있지만, 따로 설정을 해두지 않으면 제한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화면출처 : 블로그 'it's me bluedreamer')
(영상디자인 : 박상은)

관련기사

파리지앵도 열광하는 '오징어게임'…프랑스 팝업 스토어 초대박 오징어게임, 전세계 핼러윈 접수? 아마존서 '456 운동복' '□복면' 불티 방탄소년단·'기생충'·'오징어게임'…英美가 본 '코리안 인베이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