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10-25 07: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위드 코로나' 오늘 초안 공개

정부가 오늘(25일) 단계적 일상 회복 이행 계획 공청회를 열고 위드 코로나 초안을 공개합니다. 신규 확진자 발생을 최대한 억제하는 지금의 방역 체계를 중증 환자와 치명률을 줄이는 쪽으로 전환할 계획인데 이르면 11월 1일부터 식당과 카페 등 다중 이용시설의 영업시간 제한을 해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 0시 기준 신규 확진자 수는 1200명 안팎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2. 미국 5~11세 아동 다음 주 접종 시작할 듯

5세에서 11세 아동들에게 다음 주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이 가능할 것이라는 구체적인 전망이 미국에서 나왔습니다. 승인 여부를 결정할 미 보건당국의 회의를 앞두고 긍정적인 전망이 나온 건데 접종에 대한 우려가 큰 부모들이 얼마나 참여할지가 관건입니다.

3. '대장동 핵심' 김만배·남욱 재조사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와 로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남욱 변호사를 어제 다시 불러서 조사했습니다. 김씨가 '700억원 뇌물 약속' 혐의를 계속해서 부인하고 있는 가운데 검찰은 이들 두 사람을 충분히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4. 2주 만에 손잡은 이재명-이낙연

민주당 대선후보가 결정되고 2주 만에 이재명 후보와 만난 이낙연 전 대표가 선대위에 참여하기로 한 가운데 지지자들 간의 충돌은 여전해서 화학적 결합까지는 시간이 걸릴 거란 지적이 나옵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 경기지사직에서 사퇴할 예정입니다.

5. 11월 중순 유류세 15% 인하 유력

지난주 서울 시내 휘발유 평균 가격이 리터당 45원 넘게 오르면서 1800원 선을 돌파했습니다. 정부가 다음 달 중순을 기해 유류세를 15% 낮추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데 휘발유는 리터당 123원 경유는 87원이 싸질 것으로 보입니다.

6. 고진영 한국 선수 통산 200승 쾌거

연장 승부에서 이긴 고진영 선수로 미국 여자프로골프 LPGA투어 한국 선수 통산 200승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됐습니다. 세계랭킹 1위 자리에도 다음 주, 다시 올라갑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