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국 선양서 대형 가스폭발 사고…"4명 사망·47명 부상"|아침& 지금

입력 2021-10-22 08:27 수정 2021-10-22 10: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국 선양 도심에서 가스가 폭발하면서 사상자가 나왔습니다. 4명이 숨지고 40여 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승 기자, 식당에서 폭발사고가 난 거라고요?

[기자]

폭발 사고는 어제(21일) 오전 8시 20분쯤 중국 선양의 상가 지역에서 발생했습니다.

출근 시간대라 사람들과 차량의 이동이 많았는데, 선양시 당국은 지금까지 4명이 숨지고 47명이 중경상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폭발은 건물에 있는 바베큐 레스토랑에서 시작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3km 정도 떨어진 한국인 밀집 거주지역 시타에서도 폭발음이 뚜렷이 들리고 흰 연기가 보일 정도로 폭발이 컸습니다.

선양 주재 한국 총영사관 측은 이번 사고와 관련해 한국인의 피해는 파악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한 목격자는 "가스통 하나가 터진다고 생길 수 있는 위력이 아니다"면서 "인근 공사현장에서 지하에 매설된 가스관을 파손해 폭발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100명이 넘는 소방관이 현장에 파견됐고, 당국은 폭발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앵커]

국내 코로나 상황도 보겠습니다. 오늘 발표로는 1500명대가 예상된다고요?

[기자]

어젯밤 9시까지 국내에서 새로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사람은 1368명입니다.

전날 대비 112명 늘어난 것으로 집계가 끝나는 오늘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1500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시도별로는 서울이 511명으로 가장 많았고 경기가 489명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일일 확진자 수는 지난 7월 7일 1000명을 돌파한 이후 107일 연속 네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앵커]

밤사이 뉴욕증시에서 주가가 폭등한 회사가 있다고 하는데,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관련이 있네요?

[앵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자체 소셜미디어를 내놓는다는 구상에 뉴욕증시가 들썩였습니다.

기업인수목적회사 디지털월드애퀴지션은 전장보다 무려 357% 올랐습니다.

이는 이 회사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소셜미디어 기업 '트럼프 미디어 앤드 테크놀로지 그룹'과 합병하기로 했다는 발표 덕분입니다.

지난 1월 6일 지지자들의 미 의회 폭동 사건 뒤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부터 퇴출당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합병 회사를 통해 자체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을 출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루스 소셜은 다음 달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고, 내년 초부터 정식 서비스에 나설 예정입니다.

트위터 팔로워만 8900만 명에 달했던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전용 소셜미디어를 내놓으면 가입자가 몰릴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투자자들이 대거 매수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