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0월 19일 (화) 정치부회의 다시보기

입력 2021-10-19 21: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 SLBM 추정 탄도미사일 발사…정부 "깊은 유감"

북한이 오늘(19일) 오전 동해 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발사가 이뤄진 함경남도 신포 일대에 잠수함 건조시설이 있다는 점에서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마침 오늘은 한미일 3국의 정보 수장이 만나는 날이기도 하죠. 정부는 긴급 국가안전보장위원회를 열고 대화 국면에서 미사일 발사가 이뤄진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했습니다.

2. 여 '조폭 돈다발 사진' 역공…김용판 "사진에 문제"

어제 경기도 국감에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이 이재명 지사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했죠. 하지만 증거로 제시한 현금다발 사진이 진위논란에 휩싸이면서 역공을 당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국회 윤리위 제소를 예고한 가운데 이지사는 조금 전 의원직에서 스스로 물러나라고 요구했습니다. 김용판 의원은 "실체는 분명하지만, 사진엔 문제가 있는 거 같아 착잡하다"고 말했습니다.

3. 남욱 "50억 클럽, 두 사람에게만 전달"…오늘 중 영장 청구

대장동 의혹의 핵심인물인 남욱 변호사에 대해서 이르면 오늘 중 구속영장이 청구될 걸로 보입니다. 남변호사는 이른바 '50억 클럽' 의혹과 관련해서 " 두 사람 빼고 실제 돈이 전달되진 않았다"고 진술한 걸로 알려졌는데요. 남씨 구속 여부가 수사의 또 다른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현재 법원에선 유동규 전 본부장의 석방 여부를 놓고 심문이 진행 중인데 관련 속보 반영해가며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관련기사

"경기도야 서울시야"…서울시 국감 뒤덮은 대장동 공방 '조폭 돈다발' 사진 띄운 김용판 "진위 확인 소홀했다" 홍준표 "수소 H₂O인가"…원희룡 "물 만드실 겁니까?" 제3지대 트렌드는 여야 '모두까기'…캐스팅보터 될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