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0월 15일 (금) 정치부회의 다시보기

입력 2021-10-15 18:49 수정 2021-10-15 21: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법원, 김만배 구속영장 기각…검찰, 성남시청 압수수색

법원이 대장동 의혹의 핵심인물 김만배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검찰은 법원의 판단을 분석해 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했는데요. 오늘(15일)은 성남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에도 나섰습니다. 사업 인허가 과정과 곽상도 의원 아들과 관련한 서류를 확보한 걸로 알려졌죠. 하지만 영장 기각과 뒤늦은 압수수색을 놓고 정치권에선 부실 수사라는 비판도 이어졌습니다.

2. 윤석열 패소…이재명 "정치권 떠나라" vs 야 "이해 안 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검찰총장 시절 정직 처분이 부당하다며 낸 소송에서 지면서 파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법사위원들은 대국민 사과와 후보직 사퇴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는데요. 대선 후보인 이재명 지사는 "친일파가 독립군 행세를 했다"며 정치권을 떠나라고 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오늘 서울행정법원 국감에서 '이해할 수 없는 판결'이라고 공세를 폈습니다.

3. 이재명 "이낙연 품격에 감동"…국민의힘 첫 '맞수토론'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오늘 의총에 참석해 당내 의원들과 상견례를 가졌습니다. 경선 과정에서의 갈등을 의식한 듯 원팀을 강조했죠. 이낙연 전 대표의 품격에 감동했다 말하고 자신을 공격한 설훈 의원을 껴안기도 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은 오늘 첫 일대일 맞수토론에 나서는데요. 윤석열 전 총장의 '당 해체' 발언을 두고 홍준표 의원과 윤 전 총장의 난타전이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마지막 거리두기' 발표…수도권 8명·비수도권 10명 모임 가능 화천대유 김만배 영장 기각…검찰, 성남시청 압수수색 윤석열 vs 홍준표 첫 맞짱토론…'당 해체' 발언 설전 예고 막 내린 민주당 경선…이재명·송영길 "원팀으로 나아가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