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영웅, 지니차트 점령..1위부터 9위까지 줄세우기

입력 2021-10-15 10:26 수정 2021-10-15 1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임영웅 및 15일 지니차트 캡처 화면''임영웅 및 15일 지니차트 캡처 화면'

가수 임영웅이 팬덤 '영웅시대'의 응원 속에 차트를 싹쓸이 했다.

15일 오전 7시 기준 음원 사이트 지니의 실시간 차트에서 임영웅의 곡들이 1위부터 9위까지 모두 차지하는 이색적인 광경이 연출됐다. 인기 가수가 앨범을 발매한 직후 실시간 차트에 수록곡들을 줄세우기 하는 경우는 종종 있지만, 작년 4월 발매한 노래부터 최근 발매한 노래까지 두루 차트를 점령하는 일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날 지니차트 1위는 임영웅이 지난 11일 발표한 KBS2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차지했다. 이어 2위부터 9위까지 '이젠 나만 믿어요' '다시 사랑한다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HERO' '그대라는 사치' '끝사랑' 'BK LOVE' '잊었니' 등 임영웅의 역대 히트곡으로 빼곡히 채워졌다.

지니차트 외에도 최근곡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각종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는 중이다. 15일 기준 멜론 톱 100에서는 5위에 랭크됐으며, 9위에는 '이젠 나만 믿어요'까지 함께 이름을 올렸다. 또한 벅스, 플로 등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는 중이며 '사랑은 늘 도망가'와 관련한 유튜브 클립 조회수를 합산하면 300만 뷰를 훌쩍 뛰어넘었다.

임영웅이 TV조선 '미스터 트롯'을 통해 등장한지 약 2년 가까이 지났지만 그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수많은 CF를 찍으며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데 이어 내놓는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모두 성공시키며 '초대형 스타'로 입지를 굳히는 중이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누적 조회수가 10억 뷰를 넘기는 대기록까지 세우며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케 했다.

지난 9월 11일 임영웅은 '미스터 트롯'의 매니지먼트를 위탁해왔던 뉴에라프로젝트와의 계약이 만료됐다. 이후 원 소속사였던 물고기뮤직으로 복귀, 정규 1집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상우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woo1@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