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세훈 시장,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 조사|뉴스브리핑

입력 2021-10-02 18: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오세훈 시장,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 조사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보궐선거 기간에 허위 사실을 언급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오 시장은 조사에 앞서 "이렇게 조사받는 모습을 보여드려 국민께 매우 송구하다"며 "당당히 진술하고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오 시장은 지난 4월 토론회에서 서울 양재동 '파이시티' 사업 의혹이 자신의 과거 시장 재직 시절과 관련이 없다는 취지의 말을 했다가 고발을 당했습니다.

2. '김건희 주가조작 의혹' 관련 3명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 김건희씨의 주가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된 이모씨 등 3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2010년부터 이듬해까지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회장과 함께 주가 조작에 나선 혐의를 받고 있는데, 김 씨는 여기에 자금을 대는 역할을 했다는 의혹을 받아 왔습니다.

3. 라팔마섬 화산 폭발 2주째…"마스크·고글로 버텨"

시뻘건 용암이 쉴새없이 흘러나옵니다. 북아프리카 서쪽에 있는 스페인령 라팔마 섬의 화산 폭발이 벌써 2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미 건물 8백여 채가 사라졌고, 도로 곳곳이 화산재로 뒤덮였습니다. 섬 주민들은 하루하루를 마스크와 고글을 쓴 상태로 버티고 있습니다.

4. 검푸른 기둥 속으로…울릉도 용오름 20분간 관측

바다 위에 나타난 긴 기둥이 하늘과 땅을 잇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검푸른 기둥 속으로 주변 공기가 빨려 들어갑니다. 오늘 오전 7시55분쯤 울릉도 근처에서 발견된 '용오름' 현상입니다. 바람이 휘몰아치는 모습이 마치 용이 승천하는 것 같아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기상청은 이번 용오름이 100여 미터 정도의 높이로 20분간 이어졌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