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21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 2만명 참가자 모집 완료

입력 2021-09-28 15: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2021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 2만명 참가자 모집 완료

'2021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이 2만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성황리에 접수를 마감했다.

오는 11월 진행되는 '2021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이 27일 오전 10시 접수를 시작하자마자 3시간 30분 만에 2만명의 접수 신청을 완료했다. 지난해보다 모집 규모를 5000명 확대, 2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음에도 접수 마감 시간 (2020년 4시간 접수 마감)을 단축하며 다시 한번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사무국은 "코로나로 인해 또다시 버추얼 레이스를 펼치게 되었지만,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의 많은 팬들이 잊지 않고 찾아준 덕분"이라고 전했다.

'2021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은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0km를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신규 러닝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러너블'을 통해 참가 접수부터 결제, 기록 측정, 완주 인증까지 보다 편리한 서비스로 러너들의 레이스를 지원한다. '러너블'은 접수 당일 앱 스토어 인기차트 전체 3위, 건강 및 피트니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접수 초반 준비된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많은 접수 신청자들이 모여 일부 접수 장애가 발생하는 일도 있었으나 이내 안정화되어 무사히 접수 마감했다.

2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함께하고 있는 라이프플러스(LIFEPLUS)의 사전 이벤트 '러닝 어드바이저'는 9월 13일 오픈 이후 약 5만여명이 응모하는 등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 접수 전부터 러너들의 기대를 모았다.

기념품에도 러너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참가자들을 위한 준비한 러닝 벨트와 헤어밴드는 러너들로부터 러닝에 매우 실용적인 아이템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마라톤은 대한민국 스트리트웨어를 선도하는 아이앱 스튜디오가 어패럴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기존 러너들을 넘어 젊은 세대들의 이목을 끌었다. 스포츠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이 주요한 마라톤 이벤트에서는 새로운 시도였으나, 최근 '러닝'이 스포츠를 넘어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시대에 발맞춘 변화였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