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혐한·망언 일삼던 일본 DHC, 19년 만에 한국서 철수

입력 2021-09-02 20:24 수정 2021-09-02 21: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영진과 회사 관계자들이 혐한 발언을 일삼아 불매운동 대상이 됐던 일본 화장품 기업 DHC 기억하실 겁니다. DHC가 결국 우리나라에서 철수하기로 했습니다. 한국 진출 19년 만입니다.

김재현 기자입니다.

[기자]

DHC 코리아가 자사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입니다.

"한국 영업을 끝내기로 했다"며 쇼핑몰은 오는 15일까지 운영될 거라고 밝혔습니다.

2002년 한국법인을 세우고 국내에 진출한 지 19년 만에 철수를 결정한 겁니다.

JTBC는 DHC의 자회사인 'DHC 텔레비전'에서 혐한 콘텐츠를 내보냈다는 내용을 재작년 단독 보도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일본인들은 한국에서 일어난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폄하했습니다.

[A패널 (화면출처: 일본 DHC텔레비전) :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니까.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지.]

역사를 왜곡하는 발언도 이어졌고,

[B패널 (화면출처: 일본 DHC텔레비전) : '조센진'들은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시키지 못해서,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

이들은 평화의 소녀상을 놓고도 망언을 일삼았습니다.

[B패널 (화면출처: 일본 DHC텔레비전) : 그럼 제가 현대아트라고 소개하면서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 건가요? 아니잖아요.]

이 소식이 전해지자 DHC 제품 불매 운동이 이어졌습니다.

일부 유통업체에선 DHC 제품이 퇴출되기도 했습니다.

요시다 요시아키 DHC 회장도 혐한을 부추기는 글을 수 차례 홈페이지에 올렸습니다.

지난해엔 재일 한국인을 멸시하는 단어를 활용해 경쟁사가 한국계 CF 배우를 기용하는 걸 조롱하기도 했습니다.

DHC가 우리나라에서 철수하는 구체적인 이유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결국 이미지 타격과 매출 하락이 영향을 미친 걸로 보입니다.

(영상디자인 : 강아람)

관련기사

인기 캐릭터 '무민', 혐한 발언한 일본 DHC와 제휴 중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