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보건의료 노조-정부 극적 타결…파업 철회

입력 2021-09-02 09:14 수정 2021-09-02 09: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보건의료 노조-정부 극적 타결…파업 철회

민주노총 보건의료 노조가 오늘(2일) 새벽 정부와의 협상을 극적으로 타결짓고 아침 7시로 예정했던 총파업을 철회했습니다. 양측은 코로나19 중증도별로 간호사를 배치하는 기준을 이달 말까지 마련하고 생명 안전 수당으로 불리는 감염병 대응 의료 인력 지원금을 제도화해 내년 1월부터 시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 오늘 1900명대…'추석 방역' 내일 발표

그제 하루 2000명이 넘게 나온 신규 확진자는 어제 하루 동안에는 1900명대로 예상됩니다. 보름여 뒤 시작되는 추석 연휴 방역 대책이 내일 발표되는 가운데 가족 모임 기준은 풀어주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지만, 확산세를 키우지는 않을지 정부가 고심하고 있습니다.

3. '후임병 가혹행위' 공군 병사 2명 강등 전역

경남 진주 공군 교육 사령부에서 수개월 동안 후임병을 상대로 가혹 행위를 일삼은 병사 2명이 상병으로 강등돼 전역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피해자들은 이들이 조교로 복무하면서 후임병 주요 신체에 전기 드릴을 갖다 대고 성희롱 등을 반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군사 경찰대 수사가 시작된 이후에도 가해자와 피해자 분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4. 경찰,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 신병 확보

불법 시위를 주도한 혐의를 받는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의 신병을 경찰이 오늘 아침 확보했습니다. 앞서 구속영장이 발부됐지만 응하지 않고 있었는데, 경찰이 오늘  민주노총 사무실로 진입해 영장을 집행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