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라던 바다' 뜨거운 화제성 입증…화요 예능 4주 연속 1위

입력 2021-08-10 15:22

방송: 매주 화요일 밤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방송: 매주 화요일 밤 9시

'바라던 바다' 뜨거운 화제성 입증…화요 예능 4주 연속 1위

JTBC '바라던 바다'의 다채로운 콘텐트가 높은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화제성 조사회사인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바라던 바다'는 지난 6월 29일 첫 방송 직후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5위, 화요일 비드라마 부문 1위를 기록했다. 7월 3주차부터 8월 1주차 까지는 TV화제성 화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꾸준히 1위의 자리를 지켰다. 뿐만 아니라 1기 음악 알바생으로 활약한 로제는 7월 1,3,4,5주차에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3 안에 이름을 올려 파급력을 실감할 수 있게 했다. 온유 역시 7월 5주차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5위를 기록했다.

'바라던 바다'의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03_KYFJo2uA)의 인기도 화제성 몰이에 한 몫하고 있다. 첫 영상 업로드 이후 두 달 만에 구독자 수 34만 명을 넘겼고 누적 조회수는 9천 만회를 돌파했다. 유튜브 채널에는 멤버들의 생생한 합주 영상, 각자의 음색을 감상할 수 있는 모아 듣기, SNS 알바생 '바다씨' 캠으로 보는 미공개 영상과 Bar라던 MV등 다양한 콘텐트가 업로드 되어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온유-이수현-로제가 함께 부른 앨리샤 키스(Alicia Keys)의 'If I Ain't Got You'는 조회수 790만회, 로제가 부른 존 메이어(John Mayer)의 'Slow Dancing In A Burning Room'은 조회수 770만회에 이른다. 또한 김고은과 이동욱의 호흡이 돋보이는 영상과 이수현과 로제가 김고은과 전화번호를 교환하며 훈훈한 친분을 다지는 영상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콘텐트가 재미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JTBC Entertainment, JTBC MUSIC 채널에 업로드 된 '바라던 바다'의 영상 조회수를 합산하면 총 1억뷰를 훌쩍 넘긴다.

'바라던 바다'의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공식 SNS 알바생 '바다씨(@barda_sea)'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알바생 바다씨는 '바라던 바다'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가상의 홍보 캐릭터. 론칭 두 달 만에 5만에 가까운 팔로워를 달성했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바라던 바다' 속 멤버들이 매회 선보이는 출근룩과 메뉴, 비하인드 스틸컷 등을 다루고 있다.

한편 '바라던 바다'는 포항에서의 바(Bar) 영업을 무사히 마치고, 강원도 고성에서 바(Bar) 영업을 이어간다. 뜨거운 여름밤, 또다른 바다를 통해 힐링을 선사할 JTBC '바라던 바다'는 매주 화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