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홍기훈 교수가 알려주는 '코인'의 모든 것

입력 2021-08-05 14:31

방송: 8월 5일(목) 밤 10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8월 5일(목) 밤 10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홍기훈 교수가 알려주는 '코인'의 모든 것

홍기훈 교수가 전 세계를 뒤흔든 코인에 대한 궁금증 해결에 나선다.

5일(오늘)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는 '錢의 전쟁'의 마지막 특집으로 꾸려진다. 이번 수업에서는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홍기훈 교수가 '코인, 넌 대체 누구냐?'라는 주제로 전 세계를 휩쓴 코인 열풍을 분석한다. 또한 래퍼 넉살이 다시 한번 '차이나는 클라스'를 찾아 풍성한 이야기를 더한다.

2021년 현재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휘몰아치는 코인 열풍 속에 있다. 국내 투자자 수만 약 590만 명. 어떤 코인의 경우 24시간 만에 거래대금이 약 17조 원을 기록해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하루 거래대금을 훌쩍 뛰어넘기도 했다. 게스트 넉살 역시 코인에 투자한 주변 친구들을 설명하며 떠오르는 코인 열풍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했는데, 이렇게 사람들이 열광하는 코인은 어디서 어떻게 탄생하게 된 것일까?

한편 '차이나는 클라스' 수업에서 홍기훈 교수는 2030세대가 코인 시장에 뛰어드는 가장 큰 이유가 '친구' 때문이라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코인은 매우 투기적이고 변동성이 크지만 흔히 소액으로도 '대박'을 칠 수 있다는 환상에 2030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집값 폭등, 취업난으로 인해 불안감이 높아진 젊은 세대가 소위 '한 방'을 노리고 코인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게 일반적인 해석. 홍 교수는 이러한 해석에 일부 동의하면서도 코인과 친구의 상관관계를 제시했는데, 이는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코인의 모든 것, 더 자세한 이야기는 8월 5일(오늘) 밤 10시 30분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쩐의 전쟁, '코인' 열풍의 실체는? '차클' 마강래 교수가 전하는 집값 잡기 위한 해결책은? '차이나는 클라스' 인문 도서 시리즈, 한정판 박스 세트 출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