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체크|경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9월 개최

입력 2021-08-02 08: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7월 수출 554억 달러 '역대 1위'

7월 한 달 동안의 수출액은 휴가가 껴있는 달이기도 해서 다른 달보다 적은 게 보통이었는데요. 올해 7월은 달랐습니다. 무역 역사상 한 달 기준 가장 많은 수출액을 기록했습니다. 554억 달러가 넘었습니다. 지난해 7월과 비교하면 30%가량이 늘었는데요. 반도체, 자동차 같은 주력 산업에 바이오, 2차 전지 같은 신성장 품목들까지 수출 호조세를 이어가면서 하반기에도 이런 분위기가 이어질 거란 전망입니다.

2. 2023년부터 다주택자 양도세 폭탄

민주당이 다주택자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는 양도소득세 개편을 확정했는데요. 다주택자가 집을 팔고 1주택자가 되는 시점부터 보유 기간을 계산해서 장기보유특별공제를 받을 수 있게 하는 겁니다. 현재는 해당 주택을 취득한 시점부터 이 기간을 따지지만 2023년부터는 다주택자로 있었던 시기는 인정받지 못하는데요. 오늘(2일) 개정안을 발의한 뒤 이달 임시국회에서 처리한다는 방침입니다.

3.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9월 개최

금융권 회사 55곳이 공동으로 채용박람회를 여는데요. 원래 이달 말로 예정이 됐었는데, 코로나로 다음 달 8일 9일로 일정이 바꼈습니다. 비대면 방식으로 면접 등이 진행됩니다. 면접 신청은 오늘부터 할 수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