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노총, 원주서 또다시 집회 강행…주민들 피해 호소

입력 2021-07-30 20: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주 강원도 원주에서 큰 집회를 열었던 민주노총이 일주일만에 다시 집회를 열었습니다. 경찰이 버스로 벽을 세우고 울타리를 쳐 조합원이 모이지 못하게 막았습니다. 충돌은 없었지만 주민들의 걱정은 여전했습니다.

박병현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노총의 집회는 예정대로 이뤄졌습니다.

집회 참석자 수는 80명 남짓이었습니다.

큰 규모는 아니었지만, 1인 시위만 허가한 원주시의 결정을 따르지 않은 집회입니다.

경찰은 경찰 버스로 차벽을 세우고, 주변 도로엔 울타리를 설치해 집회가 더 커지는 걸 막았습니다.

집회 과정에선 해산하라는 경찰의 안내방송이 이어졌습니다.

[지금 즉시, 집회를 종료하고 해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주 집회때 처럼 일부 충돌이 빚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경찰의 통제로 모이지 못한 조합원들은 전국 곳곳에서 1인 시위를 벌였습니다.

민주노총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비정규직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우청학/민주노총 강원지부 태창지회장 : 비정규직 노동자 철폐를 위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의 투쟁은 정당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주민들의 생각은 다릅니다.

[고재윤/원주혁신도시 상인회 1지역 부회장 : 혁신도시 상인회에서 장사를 못 하고 문을 닫은 상태가 됐어요. 그러다 보니까 그 피해는 누가 보상해주는 것도 아니고…]

경찰은 이번 집회 관련자들도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의 혐의로 수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민주노총 "참석자 확진은 식당 감염…보수 정치인 사과하라" 민주노총 위원장 3차례 경찰 출석 불응…강제수사 검토 언덕 타고 넘어 모여들었다…민노총 원주 집회 강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