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총리 "국민 70% 접종 후 부스터샷 여부 판단"

입력 2021-07-26 13:04

"삼성바이오, 8월말∼9월초 모더나 백신 시제품 생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삼성바이오, 8월말∼9월초 모더나 백신 시제품 생산"

김총리 "국민 70% 접종 후 부스터샷 여부 판단"

김부겸 국무총리는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전 국민 70%가 접종을 완료하고 나면 부스터샷(효과 보강을 위한 추가접종)을 시행할지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총리는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나와 이같이 밝히고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 자기 변화를 하고 있는 만큼 (적절한 시기에) 이 같은 판단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총리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사의 백신을 위탁생산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8월 말이나 9월 초 쯤 시제품이 나온다는 것 같다"며 "시제품은 엄격한 검사를 해서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니, 이를 활용할때 까지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코로나 확산세와 관련해서는 "(고강도 거리두기로) 국민 이동량을 20% 정도로 줄이면 이달 말 쯤 정점을 찍고 확진자가 1천명대 수준에서 관리가 될 것 같다"고 내다봤다.

이어 "그러지 못하고 지금 상태로 (이동량이) 이어지면 내달 말에는 2천∼3천명 사이로 갈 수 있다는 부정적 전망도 나온다. 지금 확산세를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노총 집회 강행 논란에 대해서는 "감염병과의 싸움을 하는 국민들에 대한 기본적 도리가 아니다"라고 비판한 뒤 "민주노총에게 정부가 미온적이라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법적인 조치를 계속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