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체크|오늘] '드루킹 댓글 조작' 김경수 재수감

입력 2021-07-26 07: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드루킹 댓글 조작' 김경수 재수감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으로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이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오늘(26일) 오후 교도소에 재수감됩니다. 검찰은 형이 확정된 지난 21일, 김 전 지사에게 형 집행을 위한 소환을 통보했지만, 김 전 지사 측은 도정 인수인계 등을 이유로 출석 연기를 요청하며 미뤄졌습니다. 김 전 지사는 오후 1시쯤 창원교도소에 도착한 뒤 검찰의 신원 확인 절차를 거쳐 곧바로 입감됩니다.

2. 카뱅 내일까지 일반인 공모청약

카카오뱅크가 오늘과 내일 이틀간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을 받습니다. 전체 공모 물량의 2%인 1천636만 주를 일반 청약자에게 배정하게 되는데 개인투자자는 대표 주관사인 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습니다. 여러 증권사를 통한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3. 조계종 전 총무원장 월주스님 영결식 

지난 22일 입적한 조계종 전 총무원장 월주스님의 영결식과 다비식이 오늘 오전 10시, 김제 금산사에서 치러집니다. 분향소가 마련된 금산사에는 장례가 치러지는 5일간 문재인 대통령 등 각계 인사들의 조문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불교의 대사회 운동에 매진했던 월주스님은 올해 폐렴 등으로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아 오다 지난 22일 금산사로 자리를 옮겨 세간에서 마지막 시간을 보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