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 대통령 "비수도권, 내일부터 3단계로 일괄 상향"

입력 2021-07-25 16:14 수정 2021-07-25 16:27

수도권 4단계 2주 연장에 "매우 송구하고 안타깝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수도권 4단계 2주 연장에 "매우 송구하고 안타깝다"

문 대통령 "비수도권, 내일부터 3단계로 일괄 상향"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비수도권에서도 내일부터 거리두기 단계를 3단계로 일괄 상향하는 등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위기관리센터에서 직접 주재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최근 가장 우려가 되는 것은 비수도권의 확산세"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수도권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풍선효과와 함께 휴가지 중심으로 이동량이 많아지며 비수도권 확진자 비중이 35%를 넘어서는 등 전국으로 확산되는 양상이 뚜렷하다"며 비수도권의 거리두기 단계를 3단계로 일괄 상향한 배경을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또 수도권에서의 거리두기 4단계를 2주 연장한 데 대해 "확산세를 하루속히 차단하고 상황을 반전시키기 절박한 심정으로 연장한 것"이라며 "국민들이 감내해야 할 고통의 시간이 길어지게 돼 매우 송구하고 안타까운 마음"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 2주간의 고강도 조치에 의해 확산을 진정시키진 못했지만, 확진자 급증세를 어느 정도 억제할 수 있었다"며 "국민들께서 어렵고 힘들겠지만, 조금 더 인내하며 지금의 고비를 빠르게 넘길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