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종원의 국민음식' 백종원-규현이 말하는 햄버거의 추억!

입력 2021-07-23 10:24

방송: 7월 23일(금) 밤 11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방송: 7월 23일(금) 밤 11시

'백종원의 국민음식' 백종원-규현이 말하는 햄버거의 추억!

백종원과 슈퍼주니어 규현이 햄버거의 추억을 말한다.

23일(오늘) 방송되는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 - 글로벌 푸드 편'(이하 '백종원의 국민음식')에서는 음식에 진지한 남자 백종원과 규현이 세 번째 국민음식인 햄버거를 만난다. 간편하지만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된 햄버거가 한국에 흘러들어오기까지의 이야기와 한국 정착 이후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한 햄버거의 모습을 찾아 나선다.

이날 방송에서는 규현이 교복을 입고 학창 시절로 돌아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8, 90년대에 태어난 시청자들과 함께 햄버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에 더해 규현은 햄버거 가게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변신, 1979년 한국에 처음 생긴 이후 빠른 속도로 퍼진 햄버거 프랜차이즈가 한국에서 널리 사랑받게 된 비결을 알아본다.

반면 백종원이 경험했던 햄버거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대한민국 군대에서 탄생한 한국식 DIY 햄버거와 80년대 중반의 햄버거까지 그 시절을 추억하는 백종원의 '추억의 햄버거'는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여기에 지난 돈가스 편에 이어 또다시 "라떼는 말이야"로 시작한 백종원의 햄버거 '라떼 토크'에 규현은 당황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백종원, 규현의 햄버거 이야기는 23일(오늘) 밤 11시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