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진짜 UFO 맞을까? "전남 무안에 떴다" 신고, CCTV 보니

입력 2021-07-22 14:28 수정 2021-07-22 14: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 20일 밤 농장 폐쇄회로에 찍힌 모습. 〈사진-연합뉴스/ 김진귀 씨 제공〉지난 20일 밤 농장 폐쇄회로에 찍힌 모습. 〈사진-연합뉴스/ 김진귀 씨 제공〉
전남 무안에서 미확인 비행물체(UFO)를 목격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목격자가 공개한 영상에는 둥근 비행물체가 날고 있는 모습이 찍혔습니다.

오늘(22일) 전남경찰은 지난 20일 오후 9시 30분쯤 전남 무안군 무안읍에서 "원형의 미확인 비행물체가 하늘을 날고 있다"는 신고가 들어왔다고 밝혔습니다.

경찰과 소방이 현장에 출동했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인근에 있던 소방서 직원들은 비행물체를 보거나 소리를 듣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무안공항을 오가는 비행기가 아니냐는 말도 나왔지만 당시 공항에는 이착륙한 여객기는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신고자 김진귀 씨는 언론 인터뷰에서 "항공기 엔진 소리는 들리지 않았고 드론도 아니었다"면서 "경비행기는 자주 봤는데 저런 모습이 아니었고, 농장 주변은 길이 막혀 드론을 날릴 환경이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비행물체가 찍힌 CCTV도 공개했습니다. 납작하고 둥근 모양의 물체가 빛을 내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하늘에서 땅 쪽을 향해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김 씨는 "비행물체는 현경면에서 무안읍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었다"면서 "농장 쪽으로 가는 것 같길래 CCTV를 확인했는데 그 모습이 찍혀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과 소방은 비행물체를 발견하지 못해 사건을 종결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