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 자민당, 우리 선수단 먹거리까지 간섭?|뉴스썰기

입력 2021-07-19 19: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강지영 아나운서]

이성대의 < 뉴스썰기 > 시간입니다. 오늘(19일)은 어떤 걸 썰어보나요?

[이성대 기자]

먼저 준비한 영상부터 바로 보시죠. 

[강병원/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오늘) : 최근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이 일본 자민당 정부가 한국의 정권교체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언제부터 자신의 소속 정당을 일본 자민당으로 바꿨습니까?]

▶ 화면출처 : 영화 '달콤한 인생'

< '자민당 격려' 후폭풍 >

[강지영 아나운서]

지난주 금요일에 이 자리에서 사실상 처음으로 방송한 내용이었는데, 주말 사이 논란이 더 커졌죠?

[이성대 기자] 

그렇습니다. 일단 오늘 방송 처음보는 분들이 잘 모를 수도 있어서 리마인드 차원에서 다시 한번 김석기 의원 발언 들어보겠습니다.

[김석기/국민의힘 의원 (지난 16일) : 지금 일본의 집권 자민당 정부는 내년에 대선에서 우리 한국이 정권교체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제발 정권이 좀 바뀌어서 정상적인 대화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입장입니다)]

[강지영 아나운서]

그니까 일본 자민당이 국민의힘을 응원한다고 해도, 저렇게 공개적으로 공개했던 거는 납득하기 어렵잖아요?

[이성대 기자]

그렇습니다. 보면 선거에도 별 도움이 안 될 만한 발언이긴 하죠? 어쨌든 여당에서는 지금 강하게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얘기를 하고 있는데요. 국민의 힘은 과연 우리나라 정당이냐? 아니면 일본 정당이냐? 이렇게 강하게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의힘 공식 입장인지에 대해서 이준석 대표가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를 했는데, 아직까지는 공식 반응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