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역수칙 지키면 되지 않나"…저녁 되자 2030 북적

입력 2021-07-08 19:50 수정 2021-07-08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또 다른 이유로 북적이는 곳이 있습니다.

서울 을지로에 박민규 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박 기자, 벌써부터 뒤로 사람들이 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오늘(8일)도 사람이 많은가요?

[기자]

이곳은 서울 중구 을지로의 이른바 노가리 골목입니다.

제 뒤로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 아마 보일 텐데요.

날이 더워지면서 아무래도 가게 안보다는 밖에 야외 테이블에 앉은 사람이 눈에 띕니다.

저녁 7시가 넘어가면서 점점 더 사람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골목에 이런 호프집 20개가 넘게 모여 있습니다.

손님 대부분이 2030 젊은층인데요.

코로나 상황에 걱정은 하고 있지만 방역수칙 잘 지키면 된다고 생각한다, 일상적인 만남까지 아예 포기할 수는 없지 않느냐 저희가 만난 시민들 이런 반응이었습니다.

[앵커]

현장 보니까 일단 걱정도 좀 됩니다.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있나요?

[기자]

저희가 구청의 단속현장을 같이 돌아봤습니다.

일단 방문자와 종업원 관리 그리고 테이블 간격 1m 유지 등 방역수칙 잘 지켜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오늘 구청에서 특별히 강조한 건 오늘부터는 이런 수칙 한 번만 어겨도 바로 영업정지 처분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곳에서 확진자가 나온 적은 없지만 그래도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된다는 겁니다.

상인들이 매출이 줄어서 힘들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방역수칙 협조 충분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들어보시죠.

[정규호/호프집 운영 : 여름에 대목을 봐서 겨울 먹고살아야 하는데, 거리두기 하다 보니까 이보다 저녁에 젊은이들이 많이 찾아오는데도 반도 못 받아요.]

[정경수/호프집 운영 : 힘들 때 서로 지금까지 (방역수칙) 지키고 넘어왔으니까 이번에도 철저하게 지켜가지고 이번에도 어려운 시기를 힘들게 좀 더 이겨봐야죠.]

[앵커]

다음 주부터 거리두기 4단계 적용이 아무래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모습이 좀 위험해 보이기도 한데 상인들 얘기는 어떻게 나오고 있습니까?

[기자]

상인들 얘기는 일단 방역수칙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 이렇게 거듭 강조를 합니다.

다음에 수도권 거리두기가 4단계로 올라가면 좀 막막하다 이런 이야기도 들리고 있는데요.

일단 손님들이 술 마실 때 빼고는 마스크를 잘 쓰고 또 손소독도 자체적으로 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연결을 하기 직전에도 식약처를 비롯한 정부합동단속반이 잠시 이곳에 다녀갔습니다.

정부는 꼭 필요한 게 아니면 외출을 자제하고 가급적 집 안에서 안전하게 시간을 보내달라 이렇게 여러 차례 당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시도 오늘부터 밤 10시 이후에는 버스를, 내일은 같은 시간부터는 지하철을 단축운행하기로 했습니다.

저희는 뉴스가 끝난 뒤에도 이곳 상황 계속 취재해 보겠습니다.

관련기사

'폭발적 확산' 수도권만 1천명 육박…지역 전파도 비상 강남 선별진료소 종일 '북적'…검사키트 4500명분 동나 육군훈련소 50여 명 집단감염…훈련병 등 4천명 검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