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오늘도 300명대…미접종 고령층 사전예약

입력 2021-06-22 09: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오늘도 300명대…미접종 고령층 사전예약

어제(21일) 0시부터 밤 9시까지 집계된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324명으로 전날 같은 시간대와 비교해 21명이 줄었습니다. 오늘 0시 기준 확진자 수는 이틀 연속 300명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60세부터 74세 사이 고령자들 가운데 이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사전 예약하고도 접종하지 못한 20만 명은 다음 달 화이자 백신으로 1차 접종을 합니다. 내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예약을 받습니다.

2. 도쿄올림픽 관중 허용…정원 절반·만명까지

한 달 뒤 열리는 일본 도쿄올림픽의 관중을 경기장 정원의 절반 최대 만 명까지 수용하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와 일본 정부 등의 5자 협의에서 공식 결정을 한 것으로 코로나가 확산되면 무관중으로 바꾸는 것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3. 피의자 장모 중사 재판 넘겨…'보복범죄' 추가

성추행을 당한 뒤 회유와 협박에 시달리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공군 여성 부사관 사건의 피의자 장모 중사가 어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보복범죄 혐의가 추가됐습니다. 군검찰은 장 중사가 성추행 이후 피해자를 쫓아가 신고하지 못하도록 협박했다고 판단했습니다.

4. 민주 의총 '경선 연기' 논의…충돌 불가피

대선후보를 9월에 선출할지 11월에 선출할지를 놓고 더불어민주당이 오늘 오전 의원총회에서 논의를 합니다. 현행 일정을 유지할 것을 주장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쪽과 연기를 요구하는 이낙연 전 대표 등 반이재명 계 의원들 간의 충돌이 또 한 번 예상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