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6월 10일 (목) 정치부회의 다시보기

입력 2021-06-10 18: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건물 붕괴' 사상자 17명…문 대통령 "원인 철저히 밝혀라"

어제(10일) 광주에서 발생한 건물 붕괴사고로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희생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공사인 현대산업개발 회장이 오늘 머리 숙여 사과했습니다. 조금 전 사고 현장에 대한 합동감식도 진행됐는데요. 원인을 철저히 밝히라는 문 대통령의 특별지시도 있었죠. 여야 지도부와 대선주자들도 모두 현장으로 향했습니다.

2. 공수처, 윤석열 수사 착수…직권남용 혐의

조금 전 들어온 소식인데요. 공수처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입건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직권남용 혐의인데요. 옵티머스 사건' 불기소와 한명숙 전 총리 사건 수사방해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속보가 계속 들어오고 있는데 관련 내용 반영해가면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3. 민주 '탈당 거부' 목소리…김한정 "대한민국이 잉카제국이냐"

부동산 전수조사를 놓고 여야 모두 뒤숭숭한 분위기입니다. 민주당에선 오늘도 탈당 거부 목소리가 터져 나왔는데, 김한정 의원은 "대한민국이 잉카제국"이냐며 우리를 제물로 삼지 말라고 했습니다. 국민의힘 역시 감사원에 조사를 의뢰하는 걸 놓고 내부 비판이 쏟아지자 여러 방안을 다 검토하겠다고 물러섰습니다.

관련기사

'17명 사상' 광주 붕괴 참사…현장감식·경찰수사 속도 국민의힘 "102명 의원 부동산 전수조사, 권익위에 의뢰" '탈탕 거부' 반발 계속…김한정 "대한민국이 잉카제국이냐" 6·10 민주항쟁 34주년…대공분실에 '민주인권기념관' 빨간우산 든 지지자들…윤석열 공개행보 '관심 집중' 이준석·나경원 마지막까지 가시 돋친 설전…주호영 "불편" 이재명, '공개행보' 윤석열 향해 "공부 열심히 하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