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은경 청장 유튜버 변신…생중계로 백신 질문 받는다

입력 2021-05-20 14:36 수정 2021-05-20 19:14

전문가 출연해 정보 공유·불안 해소
이상반응 등 실시간 질의응답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전문가 출연해 정보 공유·불안 해소
이상반응 등 실시간 질의응답도

정은경질병관리청장이 지난 13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청에서 열린 전문가 초청 '안전한 예방접종' 설명회에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정은경질병관리청장이 지난 13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청에서 열린 전문가 초청 '안전한 예방접종' 설명회에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유튜버로 나섭니다.



질병관리청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과 관련해 유튜브 생중계를 진행하는데요. 오늘 저녁 6시 30분부터 질병관리청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질병관리청 아프지마TV'를 통해 약 2시간가량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설명을 합니다.

이 생중계 방송에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나오는 겁니다. 가장 먼저 모두발언을 통해서 백신 접종과 이상반응 등에 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이어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과 정영호 대한병원협회장의 발언도 예정돼 있습니다.


이필수 신임 대한의사협회장이 지난 3일 서울 용산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필수 신임 대한의사협회장이 지난 3일 서울 용산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과 관련한 토론회가 개최되는데요. 의료계 등 전문가와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 관계자들이 나와 직접 관련 정보들을 투명하고 정확하게 공유할 계획입니다.


예방접종추진단 이연경 이상반응관리팀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안전관리체계: 이상반응 감시·조사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박영준 이상반응조사팀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안전관리체계: 중증 이상반응 역학조사 및 신속대응'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지난 13일 대전의 한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받은 어르신들이 이상반응 관찰을 위해 잠시 휴식하고 있다. 〈사진=중앙일보〉지난 13일 대전의 한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받은 어르신들이 이상반응 관찰을 위해 잠시 휴식하고 있다. 〈사진=중앙일보〉

정재훈 가천의대 예방의학과 교수가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이득과 위험 비교 분석 결과'를, 나상훈 서울의대 순환기내과 교수가 '코로나19 백신의 혈소판감소성 혈전증 위험도'를, 김중곤 서울의대 명예교수가 '코로나19 예방접종피해 인과성 평가' 등을 발표합니다.

정은경 청장 유튜버 변신…생중계로 백신 질문 받는다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정부와 의료계, 학계 간에 코로나19 백신 이상반응 및 피해조사 현황에 대해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는데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안전성과 관련한 정부, 의료계, 학계의 최신 정보를 국민들께 자세히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즉 백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목적인 겁니다. 무엇보다 국민들로부터 실시간 질문을 받고 답변을 하기로 했는데요. 백신 접종과 이상반응 등에 대해서 평소 궁금하신 게 있었던 분들은 오늘 질병청이 준비한 생중계 방송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자유롭게 질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아프지마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a7-3Zvxg-5Rfxgu3RQY_gw

질병관리청은 "당초 의료계와 질병청간 이상반응 관련 내부 토론회를 오늘 개최할 예정이었는데, 준비 과정에서 국민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발표 내용에 대해서는 질병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