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강 대학생 사망 의혹…3주 동안 온갖 '루머' 확산

입력 2021-05-16 19:34 수정 2021-05-17 16:34

친구 둘러싼 루머 '무성'…허위정보도 포함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친구 둘러싼 루머 '무성'…허위정보도 포함


[앵커]

한강에서 실종된 뒤 숨진 대학생 관련 소식입니다. 이 사건이 알려진 지 거의 3주가 다 되어 가는데요. 사망 사실이 확인되고 CCTV가 나왔지만 그때마다 의혹이 해소되기는커녕, 더 늘어나는 모양새고, 함께 있던 친구와 그 가족에 대한 신상털기 역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16일)은 시민들이 한강에 모여 사망 의혹을 규명하라는 집회까지 열었는데요.

어디까지 의혹이 밝혀졌고, 남은 의혹은 뭔지, 서준석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일요일 오후 한강공원에는 궂은 빗속에도 수백여 명의 인파가 모였습니다.  

오늘 참석자 중에는 자식을 둔 부모들도 많았습니다. 

[집회 참가자 : 자식을 키우는 부모로써 납득할 수 없는 죽음을 당한 부모의 심정을 생각하니깐 가슴이 아프고…]

3주 가까이 흘렀지만 고 손정민 씨의 사망과 관련한 의혹들은 남아있습니다. 

특히 손씨와 친구 A씨의 행적이 묘연한 '42분'을 확인하는 게 관건입니다. 

손씨가 실종된 4월 25일 새벽, 친구 A씨는 3시 38분경 자신의 부모에게 전화를 걸어, '잠든 손정민 군을 깨울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42분이 지난 4시 20분경 "친구 A씨가 강에 인접한 경사면에서 혼자 누워 있는 것을 봤다"는 목격자가 나타났습니다. 

경찰은 그 42분간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인근 CCTV와 블랙박스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손 씨의 사망을 둘러싼 관심이 커지는 사이, 친구 A씨를 둘러싼 루머가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집회 참가자들이 모인 오픈채팅방에도 A씨와 부모의 이름 및 직장 등 개인신상 및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퍼졌습니다.

외삼촌으로 지목된 서울경찰청 수사과장은 "A씨 가족과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라고 설명했습니다. 

A씨의 아버지가 전 강남경찰서장이라거나, 세브란스병원 교수라는 소문도 퍼졌지만 역시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전문가는 "루머가 퍼지는 것은 오히려 수사에 혼선을 줄 뿐"이라고 합니다. 

[염건령/가톨릭대 행정대학원 탐정학과 교수 : 잘못해서 모든 수사에 대해서 재수사해야하는 상황 발생하면 그거 다 비용 누가 감당해야해요. 절대로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고 봐요.]

(영상디자인 : 최석헌)

관련기사

친구 홀로 잠든채 목격…경찰, '사라진 42분' 추적 "손정민 씨 사인, 익사 추정"…잠든 친구 깨운 목격자도 국과수 "손정민 씨 익사 추정, 음주 후 2~3시간 내 사망한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