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번엔 10대들…아시아계 노인 때리고 시계 빼앗아|뉴스브리핑

입력 2021-05-12 21: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중국 엘리베이터서 전기스쿠터 화재…아기 등 화상

엘리베이터에 실은 전기 스쿠터에서 연기가 나더니 순식간에 폭발합니다. 지난 10일, 중국 쓰촨성에서 있었던 일로 스쿠터의 배터리가 터진 겁니다. 안에 있던 할머니와 5개월 된 아기가 전신 3도 화상을 입고 중환자실로 옮겨졌습니다. 같은 날, 중국 안후이성에서도 스쿠터 배터리에 불이 붙어서 1명이 다쳤습니다. 올 들어서만 10건 넘게 비슷한 사고가 나자 중국 정부는 전기 스쿠터를 건물에 들이지 못하게 했습니다.

(화면출처 : 웨이보)

2. 이번엔 10대들…아시아계 노인 때리고 시계 빼앗아

아시아계로 보이는 노인을 10대들이 넘어뜨리더니 몸싸움을 합니다. 빠져나가려고 몸부림치는 노인을 비웃고 뺨을 때리고 시계를 훔쳐 달아납니다. 지난 주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이런 봉변을 당한 노인은 증오 범죄라고 호소했습니다. 한편 두 달 전, 미국 애틀랜타에서 한인 4명을 숨지게 한 총격범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증오범죄 혐의를 적용해서 사형을 구형하기로 했습니다.

(화면출처 : 워싱턴포스트)

3. 인도 마을 덮친 폭우…건물들 힘없이 '와르르'

산 중턱에 있는 건물에서 흰 연기가 피어오르더니, 금세 힘없이 무너져 내립니다. 현지시간 11일, 인도 북부 우타라칸드주의 한 마을에 갑작스런 폭우가 내렸습니다. 세차게 내리는 비와 무섭게 밀려오는 빗물에 10여 채가 넘는 건물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고 복구 작업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PUBG BABA'·유튜브 'inKhabar')

4. '범 내려온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브릿어워즈 등장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의 무대에 등장한 홀로그램 댄서들이 어디선가 본 듯한 춤사위를 펼칩니다. '범 내려온다'로 친숙한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입니다. 영국 최고의 대중음악 시상식 '브릿 어워즈'에 코로나19로 직접 참여하지 못하자 홀로그램으로 함께 첫 무대를 장식한 겁니다. 콜드플레이의 신곡 뮤직비디오에서도 홀로그램으로 등장했었는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보여줄 거라고 합니다.

(화면출처 : WMG)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