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송 출연한 머스크, 도지코인 급락시킨 '한 마디'?|아침& 지금

입력 2021-05-10 09:05 수정 2021-05-10 09: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가상화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특히 이른바 대체 코인들에 더 쏠리고 있고요. 별다른 재료도 없이 시장에 대한 관심만으로 투자자들이 몰리기도 했는데요. 분위기를 띄우는데 한몫을 하고 있는 머스크 테슬라 CEO에 말에 따라서도 그랬습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승 기자, 머스크가 TV에 나온다는 게 값이 뛰는 요인이 될 정도였죠?

[기자]

일론 머스크는 미국 NBC의 코미디 프로그램, SNL에 진행자로 출연하면서 도지코인을 소재로 한 콩트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도지코인은 사기인가'라는 질문에 "맞다, 사기다"라고 농담을 던졌습니다.

이 농담 때문인지, SNL 출연을 앞두고 투자자들의 기대감 속에 개당 0.70달러를 돌파하며 최고가를 썼던 도지코인은 방송 후 오히려 0.50달러 선이 무너지며 30% 이상 급락했습니다.

사기라는 말은 농담이었지만, 머스크의 한 마디에 워낙 영향을 크게 받는 도지코인이라서 시장에서 바로 반응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에 얼마나 애정을 갖고 있는지 보여주는 보도가 또 나왔는데요.

머스크의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민간인 달 탐사 계획에서 가상화폐인 도지코인을 결제수단으로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두고 머스크가 지난 4월 1일 만우절에 올린 "스페이스X는 말 그대로 도지코인을 달 위에 올려놓을 것"이라는 트윗이 현실이 되는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앵커]

스페인에서는 반년 만에 야간통행금지가 해제된 자치주들이 있네요?.

[기자]

스페인 바르셀로나 해변에 다시 사람들이 북적입니다.

밤 10시 이후 통행을 금지했던 국가경계령이 반년 만에 해제됐기 때문입니다.

현재 17개 스페인 자치주 가운데 13개 주가 통금 조치를 풀었고 발렌시아 등 4개 광역주만이 유지할 계획입니다.

국가경계령이 해제된 것은 백신 접종이 늘고, 관광산업을 살리려는 정부의 의지가 반영됐기 때문인데요.

지난해 연말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스페인에서는 전체 인구의 13%가량이 백신 접종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스페인 보건당국이 밝힌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356만여 명으로 전 세계에서 9번째로 많습니다.

■ 러 나발니 진료 의사 사냥 나갔다 의문의 실종

러시아 야권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가 지난해 독극물 중독 증세로 쓰러졌을 때, 치료받았던 병원의 당시 최고 책임자가 실종됐다는 소식입니다.

'옴스크 제1구급병원' 수석의사로 재직했던 알렉산드르 무라홉스키는 지난 7일 사륜오토바이를 타고 사냥을 나갔다 사흘째 실종 상태입니다.

앞서 지난 2월 초에도 나발니 치료에 참여했던 마취통증 담당 의사가 55세의 나이로 급사해 의혹이 불거진 바 있습니다.

나발니 측은 이들이 누구보다 나발니의 상태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며 자연사하지 않았을 가능성을 떨쳐버릴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머스크 한마디에 도지코인 또 '들썩'…월가선 경고음 '장난으로 만든' 도지코인...시총, 누구와 동급? '시총 90조원' 무섭게 오르는 도지코인…모더나·GM 제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