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스타쉽' 4전 5기 끝 성공|뉴스브리핑

입력 2021-05-06 21:12 수정 2021-05-06 22: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스페이스X 화성우주선 시험비행…4전 5기 끝 성공

길이 50m의 우주선이 불을 내뿜으며 솟아오릅니다. 10km 높이까지 올랐다 다시 땅으로 안전하게 내려옵니다. 현지시간 5일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화성 이주를 목표로 개발 중인 우주선 '스타쉽'이 네 번의 폭발 사고를 딛고 시험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성공으로 사람이 화성에 갈 수 있는 시대가 한 발 더 가까워질 거란 기대도 나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SpaceX')

2. 철도 건널목에 선 생수 트럭…열차 충돌 '폭포수'

기적소리와 함께 달려오던 열차가 그대로 트럭을 들이받습니다. 트럭에 가득 실려 있던 생수병들이 터지면서 폭포처럼 물이 쏟아집니다. 현지시간 5일, 미국 텍사스주에서 철도 건널목에 끼여 움직이지 못하던 트럭과 기차가 충돌했습니다.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약 1km 길이의 열차가 멈춰서는 바람에 주변 도로가 몇 시간 동안 통제됐습니다.

(화면출처 : 페이스북 'Richmond Police Department')

3. 추락 위기 80대 할머니…발코니 올라가 극적 구조

발코니 난간을 딛고 조금씩 발걸음을 옮깁니다. 바로 위층엔 아슬아슬하게 반쯤 몸을 걸친 사람이 보입니다. 지난 월요일, 스페인 라리오하에서 10미터 가까운 높이의 발코니에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80세 할머니가 매달리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집문이 잠겨 있어서 이렇게 구조에 나선 겁니다. 남성의 기지로 할머니는 무사히 구조됐고 지켜보던 사람들은 환호했습니다.

(화면출처 : 데일리메일)

4. 개그맨 장동민 집·차량에 돌멩이 테러…40대 징역형

개그맨 장동민 씨의 집과 차량에 수십 차례 돌을 던진 43살 손 모 씨에게 춘천지법 원주지원이 징역 8개월을 선고했습니다. 손 씨는 장 씨가 자신을 도청하고 감시했다고 주장했지만 두 사람은 전혀 모르는 사이로 확인됐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장동민의 옹테레비')

5. "국내 마약 30% 관리"…판매책 등 33명 검거

서울 강남의 한 골목에 있는 검은색 차량을 경찰이 앞뒤로 막아섭니다. 안에 타고 있던 마약사범을 붙잡습니다. 강원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 조직 판매책 16명과, 이들로부터 마약을 구입한 17명 등 33명을 검거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국내에 유통 중인 마약의 30%를 관리하던 조직이 이번에 사실상 와해된 걸로 보고, 해외에 있는 공급책을 뒤쫓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