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4-23 07: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신규 확진자 800명 넘을 듯

오늘(23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800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어젯밤 9시까지 이미 737명이 새롭게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신규 확진자 세 명 가운데 한 명은 감염 경로가 확실치 않습니다. 지금과 같은 확산 추세가 이어진다면 조만간 1천 명대로 급증할 가능성도 높다는 것이 방역 전문가들의 전망입니다. 식약처는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에 대한 이상 반응 자료를 수집해 달라고 외교부에 요청했는데, 백신 문제를 풀어줄 구원 투수가 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2. 중국 백신 맞고 한국 교민 숨져

중국 상하이에서 중국산 코로나 백신을 맞은 한국 교민이 숨지면서 불안해진 현지 교민들이 잇따라 접종을 취소했습니다. 숨진 40대 여성은 평소 앓던 병이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는데, 백신 접종과 사망과의 관련성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3. 화성 헬기 또 날고…산소 추출 성공

미국항공우주국 나사의 화성 헬기가 두 번째 비행에도 성공했습니다. 52초 동안 5m 높이까지 떠올랐습니다. 처음 비행보다 더 높이, 더 오래 날았습니다. 화성 대기의 이산화탄소에서 산소를 추출하는 작업도 처음으로 성공했습니다. 화성에서 인류의 생존 가능성이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4. '지구의 날'…온실가스 감축 '강화'

지구의 날을 맞아 전 세계 40여 개 나라 정상이 화상으로 만나 기후 변화 위기에 어떻게 함께 대응할지 논의했는데, 전임 정부와 달리 다시 행동에 나서겠다는 미국 등에서 강화된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내놨습니다. 아프리카 지도자들은 책임이 큰 선진국들이 더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국제 청소년 환경단체에서는 무엇보다 실제 행동에 나서라고 촉구했습니다.

5. '증오범죄 방지법안' 미 상원 통과

미국 상원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아시아계 증오범죄 방지법안을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시켰습니다. 법안은 다음 달 하원 의결과 바이든 대통령의 서명을 거쳐서 발효됩니다.

6. 키움 7연패 탈출…KIA는 LG 제압

어제 저녁 있었던 프로야구 경기에서 키움이 한화를 8대 3으로 물리치고 7연패에서 탈출했습니다. KIA는 연장전에서 또 승리했는데, LG트윈스를 3대 2로 꺾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