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4-16 19: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총리 후보자 김부겸…5개 부처 개각

문재인 대통령이 신임 국무총리 후보자로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지명했습니다. 5개 부처 장관을 바꾸는 개각과 정무수석을, 이철희 전 의원으로 교체하는 등 청와대 인사도 단행했습니다.

2. 39표 차 낙승…새 원내대표 친문 윤호중

민주당에선 새 원내대표로 친문 당권파인 윤호중 의원이 뽑혔습니다. 비주류인 박완주 의원과 39표 차로 여유 있게 당선됐습니다.

3. 내달 첫 한·미 정상회담…백신 논의 주목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달 미국으로 가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첫 정상회담을 한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다양한 의제 가운데서도 코로나19 백신 확보를 위한 요청이 있을지, 주목됩니다.

4. 마침표 못 찍은 세월호 7년…곳곳 추모식

세월호 참사 7주기인 오늘(16일) 사고 해역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추모식이 열렸습니다. 그동안 진상 규명을 위한 여러 시도를 해왔지만, 풀어야 할 의문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5. 미 페덱스 창고서 총격…최소 8명 사망

미국 인디애나폴리스에 있는 택배회사 '페덱스'의 물류 창고에서 대규모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최소 여덟 명이 숨진 걸로 파악됐고, 용의자는 현장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6. 내일부터 도시 일반도로 '시속 50㎞' 제한

내일부터 도시 일반 도로의 차량 제한 속도가 시속 50킬로미터, 주택가 등 이면도로는 시속 30킬로미터로 낮아집니다. 지키지 않으면, 당장 내일부터 4만 원 이상의 과태료를 낼 수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