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월 16일 (금)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1-04-16 15:52 수정 2021-04-16 15: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세월호 7주기…전국 곳곳서 추모·기억식

오늘(16일)은 세월호 참사 7주기입니다. 전국 곳곳에는 추모 공간을 마련해 세월호 참사 기억식을 열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성역 없는 진상 규명을 끝까지 챙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오늘의 시사현장 > 에서 짚어보겠습니다.

2. "신임 국무총리 김부겸 지명"…5개 부처 개각

4·7 재보선 참패 이후 쇄신의 뜻을 비쳐왔던 청와대가 오늘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신임 총리에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지명했고 5곳 부처의 장관 후보자도 발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는 4선의 윤호중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당·정·청 차원의 인적 쇄신에 어떤 평가가 나올지 관심입니다. < 뉴스 행간읽기 > 에서 짚어보겠습니다.

3. 내일부터 '일반도로 50㎞, 주택가 30㎞'

내일부터 전국 도심 내 차량 제한 속도가 일반도로는 시속 50㎞로, 주택가 등 이면도로는 시속 30㎞로 낮아집니다. 일부 택시기사나 운수업 종사자들 사이에선 비효율적이라는 불만도 나오고 있습니다. < 오늘의 사회현장 > 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7주기…문 대통령 "진상규명 끝까지 챙기겠다" '2인자'의 출사표…대통령 꿈꾸는 국무총리|뉴스 행간읽기 정무수석에 이철희 전 의원 내정…청와대 참모진 개편 금태섭 만난 김종인 "신당 왜 만드나…제3지대 없다" 어린이용 '인스타그램'…시민단체 철회 요구|브리핑 ON "독자방역 자제"…사공 많은 배 어디로 갈까|오늘의 정식 식약처 "코로나 억제는 허위"…남양유업 "오해 일으켜 죄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