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4-13 19:46 수정 2021-04-13 19: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일, 원전 오염수 125만톤 "해양 방류"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바다에 버리기로 결정했습니다. 2년 뒤부터 오염수를 방류하겠단 계획인데, 우리 정부는 단호하게 반대한다며 국제사회와 함께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했습니다.

2. '오염수' 해류 타고 200일 뒤 제주 온다

이렇게 바다에 버려진 오염수는 200일이면 해류를 타고 제주도까지 올 수 있습니다. 우리 해역의 수산 생태계가 교란될 수 있고 먹거리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단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3. 지지율 1위 윤석열 '비호감도'도 선두

JTBC가 지난 주말 리얼미터에 의뢰한 대선주자 지지율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비호감도에서도 선두를 유지했습니다. 여권 1위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선 당내 친문 주류 지지자들의 거부감이 남아있는 걸로 조사됐습니다.

4. 종로구청장 가족회사 '수상한 투자'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의 가족 회사가 건물을 사들인 지역에 종로구청이 재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걸로 확인됐습니다. JTBC 취재 결과, 이 회사는 김 구청장 가족을 비롯한 특수관계인 지분이 95%에 달하는 걸로 확인됐습니다. 종로구청장은 해당 지역에 가족 회사가 건물을 산 사실을 미리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5. "재소자 왕 내부고발 있었지만 묵살"

교도소에서 '왕'으로 불린 재소자가 마약성 진통제를 유통했다는 JTBC 보도 이후 법무부가 경찰 고발과 함께 본격적인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해당 재소자가 과도한 특혜를 받았고 작년 8월에 내부 고발도 있었지만, 교도소에서 묵살했단 주장도 나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