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4-08 19: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91일 만에 700명대…"4차 대유행 시작"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치솟으며 91일 만에 700명대로 올라섰습니다. 4차 유행이 시작됐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이대로면 다음 주 확진자 1,000명을 넘을 거란 경고도 나왔습니다.

2. 오세훈, 광화문광장 재조성 '재검토'

어제(7일) 큰 격차로 당선된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청으로 첫 출근을 했습니다. 광화문 광장 재조성 사업을 원점에서 다시 검토하는 등 전임 시장 흔적 지우기에 나설 전망입니다. 민주당 후보였던 박영선 전 장관은 "울어선 안 된다"며 내년 대선에서 "정권 재창출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3. 민주당 지도부 총사퇴…도종환 비대위

민주당 지도부가 4.7 재보궐 선거 참패의 책임을 지고 총사퇴했습니다. 도종환 의원이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아 다음주 16일, 원내 대표를 선출합니다. 민주당은 일정을 앞당겨서 다음달 2일, 당대표도 뽑기로 했습니다.

4. '갓갓' 징역 34년…'제2 n번방' 추적

성착취물을 만들어 돈을 받고 판 n번방의 최초 운영자, 갓갓 문형욱이 1심에서 징역 34년 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오늘 JTBC는 또 다른 텔레그램 대화방을 추적했습니다. 이곳에선 백 명이 넘는 여성의 불법 촬영 영상물이 돈을 받고 판매됐습니다. 경찰은 이 영상들을 유포한 남성을 붙잡았습니다.

5. '헤엄 월남' 부대 간부 극단적 선택

지난 2월, 북한 남성이 헤엄쳐 월남한 사건이 일어난 부대에서 최근, 군 간부 한 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실이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군이 사망 사건을 조사하고 있는데 부대 안에선 해당 간부가 고강도 부대 개편 작업으로 업무가 과중하다고 호소했단 얘기도 나옵니다.

6. 봄 되자 또 '바글'…불법조업 중국 어선

전라남도 흑산도 서쪽으로 50km 떨어진 곳입니다. 봄철이 되자 배타적경제수역으로 들어오는 중국어선이 많아졌습니다. 위반 행위는 없을까요. 오늘 밀착카메라에서 취재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