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다른 범죄 없나…경찰 "김태현 DNA와 미제범죄 비교"

입력 2021-04-08 08: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태현 스토킹 살인사건과 관련해서 경찰은 김태현이 다른 범죄에 연루됐을 가능성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JTBC 취재 결과, 경찰은 최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두 차례 김태현의 DNA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제 사건의 DNA와 비교해 보기 위해서입니다.

박태인 기자입니다.

[기자]

김태현의 범행은 처음이라 보기 어려울 만큼 치밀했습니다.

오랜 기간 계획했고 피해자들의 급소를 찔러 손쉽게 살해했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에서도 상해는 목 부위 경동맥에 집중됐습니다.

김태현은 이번 범행에 앞서 두 차례의 성범죄를 저질러 벌금형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런 배경을 고려해 경찰은 김태현이 또 다른 범죄에 연루됐을 가능성을 확인 중입니다.

미제 사건의 DNA를 보관 중인 국과수에 김태현의 DNA를 두 차례 보내 비교 감식 요청을 했습니다.

[경찰 관계자 : DNA를 채취를 해서 국과수에 보냈기 때문에 보관하고 있는 데이터와 일치하는 그런 자료에 대해서 회신을 받으면 그에 따라서 추가 수사나 이런 부분 진행할 것입니다.]

구속 전 수사 단계 때는 물론, 이례적으로 구속 후에도 한 번 더 보냈습니다.

[경찰 관계자 : 여죄라든지 한 번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다시 한번 더 채취해서 보냈다…]

최근 경찰은 일산의 한 절도범 DNA가 13년 전 화장실 성폭행범과 일치한 사실을 확인해 지난 6일 피의자를 구속하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단독] 피해여성 단골 PC방서 15분…김태현 범행 당일 영상 [단독] "20일 전에도 아파트 입구서 기다려"…스토킹 살해 징후들 [단독] 김태현은 누구? 성범죄 전과 2범, 200만원 벌금형 받고 또 범행 '강력범죄 전조' 스토킹 해도 집유·벌금…처벌법 여전히 한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