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후 7시 서울 투표율 54.3%…퇴근길 유권자 발길 계속

입력 2021-04-07 19:14 수정 2021-04-07 21: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럼 지금 이 시각 투표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지, 또 최종 투표율은 어느 정도로 예상되고 있는지, 서울과 부산의 투표소를 연결하겠습니다. 먼저 서울의 합정동 투표소로 갑니다.

윤재영 기자, 이제 공식 투표 마감 시간까지는 한 시간도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시민들이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까?

[기자]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투표소 나와 있습니다.

투표 종료를 1시간 앞두고 퇴근 시간이 되면서 이곳은 낮 시간보다 많은 사람이 찾고 있습니다.

종일 이곳엔 아이와 함께 온 사람, 또 직장에 있다가 양복을 입고 온 사람 등 유권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평일 투표지만, 한 표를 행사하기 위해 투표소를 찾은 시민들 얘기, 직접 들어봤습니다.

[류준열/서울시 마포구 : 1년짜리 투표긴 하지만 1년 동안 어떤 사람이 가장 실현성 있는 방식으로 서울시를 운영해 나갈지를 고려하면서…]

[최영미/서울시 마포구 : 코로나가 제일 큰 영향인 것 같고요, 혼란스러우니까. 뭔가 좀 바뀌어야 되는 상황이니까 좋은 사람이 돼서 편안해졌으면 좋겠어서 심란한 게…]

[앵커]

지금 최종투표율 어떻게 될지 관심인데요. 투표율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저녁 7시 기준 서울 지역 투표율은 54.3%입니다.

서울과 부산 평균 투표율은 53%입니다.

앞서 사전투표율이 높게 나오면서 최종 투표율도 50%를 넘을 수 있단 전망이 나왔었는데, 이 50%를 이미 한 시간 전인 오후 6시에 넘긴 상태입니다.

권역별로 보면 오후 6시 기준, 서초구가 57.2%로 가장 높은데요, 바로 뒤를 강남과 송파가 각각 54.6%, 54.4%로 잇고 있습니다.

반면 금천구가 46.2%로 가장 낮고, 다음으로 중랑구, 관악구 등이 48% 안팎의 낮은 투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수 정당이 강세인 강남3구에서 투표율이 높게 나오고, 상대적으로 민주당 지지세가 강한 권역에선 낮은 투표율을 나타내고 있단 분석이 나옵니다.

관련기사

여야, 마지막까지 유세 '사활'…'대선 전초전' 승자는? 거짓 후보 심판 vs 정부·여당 심판…'네거티브' 후유증 남길 듯 박영선 캠프, 투표율 추이 주목…마지막까지 투표 독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