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1라운드 이겼다...국민의힘과 2차 단일화 시동

입력 2021-03-01 11:34 수정 2021-03-01 13:20

안철수, 금태섭 꺾고 '제3지대 단일화' 경선 승리
금태섭 "안철수 진심으로 축하...지지해주신 분들께 죄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안철수, 금태섭 꺾고 '제3지대 단일화' 경선 승리
금태섭 "안철수 진심으로 축하...지지해주신 분들께 죄송"

지난달 22일 최고위 발언하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연합뉴스]지난달 22일 최고위 발언하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연합뉴스]
범야권 '제3지대' 단일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로 결정됐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오늘 단일화 경선에서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을 꺾고 승리했습니다. 후보 측 실무협상단은 오늘 오전 10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단일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선정 방식은 지난달 27~28일에 이틀 동안 진행한 국민 여론조사 결과입니다.

안 후보는 발표 직후 입장문을 내고 "금태섭 후보의 과감한 결단과 참여로 정권교체를 위한 눈덩이가 뭉쳐지고 굴러가기 시작했다"며 "이제 시민의 뜻을 받들어 필승할 수 있는 최종 야권 단일후보를 선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과 남아있는 2차 단일화 주도권을 겨냥한 발언도 했습니다.
안 대표는 "국민의힘 후보가 선출되는 즉시 만나겠다"며 "최종 후보 선출을 위한 과정은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최종 결선에 나서는 후보와 정당은 단일화 과정에서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뜨거운 열망에 찬물을 끼얹는 그 어떤 행동도 조심해야 한다"며 "단일화를 방해하고 흠집 내려는 여권의 책동도 함께 막아내야 한다"고 했습니다.

 
지난 1월 31일 서울시장 출마선언하는 금태섭 전 의원 [연합뉴스]지난 1월 31일 서울시장 출마선언하는 금태섭 전 의원 [연합뉴스]
한편 경선에서 진 금태섭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지해주신 분들께 죄송하다"면서 안 대표를 향해 "이번 선거에서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한다"고 했습니다. 이어 "작은 가능성을 보고 도전하는 무소속 후보를 위해 함께 뛴 분들, 그리고 부족한 저에게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범야권 최종 단일 후보가 결정되려면 아직 한 관문이 더 남아있습니다.

일단 '제3지대' 단일 후보가 된 안 대표는
오는 4일 국민의힘 최종 후보가 발표되면 다시 '2차 단일화' 경선을 거치게 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