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구 임시정부 주석 환영하는 광복군…첫 확인|뉴스브리핑

입력 2021-02-28 20:10 수정 2021-02-28 23: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구 임시정부 주석 환영하는 광복군…첫 확인

태극기를 든 한국광복군 대원들이 일렬로 서있습니다. 상하이에 도착하는 김구 임시정부 주석 일행을 환영하는 모습입니다. 상하이도서관이 소장한 1945년 발행 잡지 '승리'에 실린 사진들입니다. 김 주석이 상하이공항에서 환영받은 모습은 이미 공개된 적은 있으나, 광복군 대원들이 도열해 환영행사를 열었다는 내용은 이번에 처음 확인됐습니다. 

(화면출처 : 상하이도서관 소장 잡지 '승리' (연합뉴스))

2. 3·1절 차량시위 조건부 허용…'9대에 1명씩 탑승'

법원이 내일 3·1절에 서울 도심에서도 참가자 9인 이내의 소규모 차량 시위는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법원은 "각 차량에는 1명씩 탑승"하고, "집회 도중 창문을 열거나 구호를 제창하지 않는" 등 11개의 방역수칙을 지키는 조건을 달았습니다.

3. 도로 위 쓰레기더미에 3중 추돌…2명 부상

어젯밤 11시 30분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서 3중 추돌사고가 났습니다. 도로 위 떨어진 쓰레기 더미를 보고 급히 멈춘 트럭을 뒤따르던 승용차 2대가 연달아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승용차 한대가 모두 탔지만 운전자 2명은 다행히 가벼운 상처만 입었습니다.

4. "보상금 5억원…레이디 가가 반려견 2마리 찾아"

세계적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최근 납치됐던 반려견 두 마리를 되찾았다고 CNN 등 미국 현지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경찰은 한 여성이 가가의 프렌치 불도그 두 마리를 경찰서로 데리고 왔고, 이 여성은 납치에 연관되진 않은 걸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가가는 납치된 반려견 두 마리에 대한 보상금으로 50만 달러, 우리돈으로 5억6천여만원 가량을 제시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