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2-24 19: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안동→이천…'AZ 백신' 중무장 수송작전

경북 안동 공장에서 출발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두 시간 반의 수송 작전 끝에 경기 이천 물류센터로 안전하게 옮겨졌습니다. 백신은 내일(25일) 새벽부터 전국 보건소와 요양병원 등 천 9백 곳에 배포돼 마지막 접종 준비에 들어갑니다.

2. '방역 긴장감' 풀리면 백신은 '신기루'

백신 접종을 앞두고 곳곳에서 방역 의식이 느슨해진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CNN 의학 전문기자이자 의사인 '산제이 굽타'는 백신이 코로나 극복의 유일한 조건이 아니라며 기본을 잘 지키는 게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3. 유관 부서 다 문제 삼은 '가덕도 특별법'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법무부가 예비타당성 면제 등을 담은 '가덕도 신공항특별법'이 법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공식 의견을 낸 걸로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여야는 내일 법사위를 거쳐 모레 본회의에서 특별법 처리를 강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저소득층 기부품을? 강남 복지기관 수사

저소득층 가구에 무상으로 전달해야 하는 기부 물품을 돈을 받고 팔아 수익을 빼돌린 혐의로 서울 강남의 한 복지기관 전직 임원들이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드러난 액수만 약 3천만 원인데, 많게는 수억 원에 달할 수 있다는 내부 고발도 나왔습니다.

5. 국가대표·국회의원? 번지는 '폭력 미투'

'최근 수도권 구단에 입단한 국가대표 출신 축구 선수'가 초등학생 때 축구부 후배에게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실업팀 감독 시절 선수들을 폭행했다는 국회의원에 대한 청원도 올라왔습니다. 가해자로 지목된 이들은 모두 부인하고 있습니다.

6. '핵폭발급' 불길…미 텍사스 열차 충돌

얼마 전, 때아닌 한파가 휩쓸고 간 미국 텍사스주에서 큰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연료 수송 열차가 대형 트럭과 부딪혔는데 사고 현장엔 '핵폭발'을 연상케 하는 불길이 치솟았습니다.

7. 공장 지나 찻길 건너…아슬아슬 '등굣길'

제 옆으로 공장이 있고 차들이 쉴새 없이 지나다닙니다. 한 눈에 봐도 위험해 보이는 이 길은 경기도의 한 초등학생들의 등굣길입니다. 학교가 4km나 떨어져 있어 아이와 부모 모두 매년 개학이 걱정이라는데,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