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2-18 19: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램지어 논문, 진실성에 문제" 교수 성명

하버드 대학교 교수들이 램지어 교수의 논문은 학자로서 진실성에 문제가 있다고 비판한 성명을 JTBC가 단독 입수했습니다. 이들은 해당 논문이 한국인 위안부가 아닌, 일본인 위안부 계약서를 참고로 했다며 수정과 보완이 이루어질 때까지 학술지에 싣는 걸 미뤄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2. 휴가 낸 신현수…여권선 "사의 고수할 듯"

검찰 간부인사에 반발해 사의를 표한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이 오늘 휴가를 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인사를 강행했던 박범계 법무장관이 신 수석을 만날 용의가 있다고 했지만, 여권에선, 신 수석이 사의를 거두지 않을 거란 관측이 나옵니다.

3. 학폭 가해학생 '체육특기자' 자격 박탈

앞으로 서울에서 학교 폭력을 저지른 학생 선수는 일정기간 대회에 참가할 수 없고 가해 정도가 심하면 체육 특기자 자격이 박탈됩니다. 학교 폭력 사각지대로 꼽혔던 기숙사에는 CCTV가 설치되고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는 기숙사 운영이 아예 금지됩니다.

4. 이틀째 600명대…집단감염 곳곳 확산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6백 명 대를 넘어서며 위험 신호가 커지고 있습니다. 모임과 공장, 의료기관 등 곳곳에서 집단 감염이 퍼지고 있습니다.

5. 미, 북 해커 3명 기소…"1조4천억원 빼돌려"

미국 법무부가 북한 정찰총국 소속 해커 3명을 기소했습니다. 전 세계 은행과 기업에서 우리 돈 1조 4천억 원이 넘는 현금과 가상 화폐를 빼돌린 혐의입니다. 미국 정부는 "북한 공작원들이 세계의 은행 강도가 됐다"고 비난했는데 바이든 정부 북-미 관계에 미칠 영향도 주목됩니다.

6. 사라진 145억 추적…국경 넘는 '검은돈'

제주의 한 카지노에서 사라진 '현금 145억 원'의 행방을 추적했습니다. 추적 과정에서 드러난 '수십·수백 억원이 흔적 없이 국경을 넘나드는 환치기의 실태'를 집중 보도합니다.

7. 대학교 앞 원룸촌 '이슬람사원' 갈등

대학교 앞 원룸촌에 이런 현수막이 등장했습니다. 주민들의 행복추구권과 생존권이 위협을 받게 된다는 내용인데요. 저쪽 골목 끝에 짓고 있는 이슬람사원 때문이라고 써있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